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Best3 9월 1주 #1

2020.09.03 16:10

창업워너비

조회수 2,156

댓글 0

1. 시티드 Seated


문제 : 요즘은 팬데믹으로 인해 자게가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현대인은 일상에서 자주 외식을 하게 되는데요.



외식을 하게되면 집에서 요리를 안해도 되니 편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즐거움을 더하게 됩니다. 하지만 외식이 생활화되면 지출이 늘어 비용적인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외식업에 종사하는 식당입장에서는 손님이 붐비는 점식, 저녁시간에는 자리가 없어서 손님을 다 받지 못하기도 하고요. 손님이 뜸한 시간에는 아예 수익이 없어 운영에 비효율적인 한계가 있었습니다.



해결 : 시티드는 미국 14개 도시 1200개 이상의 음식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 예약 어플입니다. 어플에서 원하는 레스토랑을 검색하고 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요. 예약을 하고 식사를 하게되면 우버, 아마존, 스타벅스 등 사용 빈도가 높은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통상 포인트액은 식사 금액의 4~30%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시티드, 레스토랑, 포인트 사용업체 이렇게 세 당사자의 제휴로 인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덕분에 외식을 즐기는 사람은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요. 레스토랑 입장에서는 한가한 시간에 추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우버, 아마존, 스타벅스등 포인트 사용업체들도 이용자가 늘어나겠죠?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350억 원 시리즈A 투자유치

투자자 : 인사이트 파트너스 등



2. 비부 Vivoo


문제 : 요즘 사람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팬데믹의 영향으로 영양과 운동 그리고 면역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나름 건강식을 하고 운동과 영양보조제까지 챙겨먹고 있지만 내가 잘하고 있는지, 현재 몸상태는 어떤지 일반인들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당장은 건강에 아무 문제도 없는 사람이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고 상태를 확인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해결 : 미국의 비부는 소변을 통해 일상에서 몸 상태을 체크하고 어플을 통해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비부를 신청하게 되면 소변 검사를 할 수 있는 스틱을 배송받게 되는데요. 스틱에 소변을 묻히면 1~2분안에 스틱에 부착된 시험지들의 색깔이 변하게 됩니다.



각각의 시험지들은 우리몸의 산도, 간기능, 수분섭취, 신장기능, 면역 등 8가지 주요 항목을 보여주게 되고요. 스마트폰 어플로 스틱을 촬영하게 되면 색깔의 변화에 따라 건강 정도를 측정하게 됩니다.



결과에 따라 필요한 영양분이나 추천 운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요. 생활습관에 대한 지도도 받아볼 수 있어 개인 건강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황 : 2018년 창업

투자 : 25억 원 시드투자 유치

투자자 : Draper Associates 등



3. 모디파이헬스 Modifyhealth


문제 : 현대인은 지나친 스트레스와 무분별한 식사로 인해 소화기관에 큰 부담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복통을 동반한 설사를 하거나 하루 3회 이상 배변을 하는 등의 증상을 보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음식 조절만으로 쉽게 나아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과식, 빨리 먹기, 자극적인 음식을 가리는 것과 더불어 잘 흡수되지 않는 포드맵이 함유된 음식은 피하도록 권유됩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저포드맵 식사만 잘 따라줘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의 75%는 증세가 호전되는 결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포드맵 식품은 대표적으로 우유, 생마늘, 생양파, 양배추, 올리고당 등이 있는데요. 포드맵 음식은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아 설사와 가스를 유발하고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하지만 개인이 저포드맵 음식을 만들어 먹으려면 많은 관련 지식을 따로 공부해야하고요. 기존과 다른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야하니 많은 노력이 필요해 지켜지기가 어렵습니다.



해결 : 모디파이헬스는 과민성 장 증후군이나 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저포드맵 음식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바나나, 딸기, 고구마, 토마토, 유당제거 우유, 올리브 오일 등 포드맵이 아닌 소화흡수가 잘 되는 식재료를 주로 사용해 음식을 만들게 되는데요.

 


모디파이헬스 제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게 되면 일주일치 저포드맵 요리를 냉장식품형태로 받게 됩니다. 반조리형태로 되어있어 전자렌지 가열 후 간편하게 식사가 가능한데요.



8주로 구성된 모디파이헬스 프로그램은 처음 2주간은 타이트한 저포드맵 식사가 제공되고요. 다음에 순차적으로 정도를 완화해 식사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어떤 재료에 과민하게 반응하는지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현황 : 2018년 창업

투자 : 24억 원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자 : Nashville Capital Network

누적 투자 유치액 : 48억 원


오늘 보신 비즈니스모델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생각의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창업 스타트업 사업아이템 사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