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어서와, 재택근무는 처음이지?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협업툴 21가지

2020.09.01 17:25

김매니저

조회수 6,369

댓글 2

재택근무 시 비대면으로 업무를 진행하시더라도 원활한 소통과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협업툴 외에 도움 되는 솔루션이 있다면 추천해 주시면 검토 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화상회의 관련 툴]


Zoom

PC, 모바일을 활용한 화상회의를 지원합니다. 1대1 회의는 무료 제공하며, 3명 이상 회의를 진행 시 40분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최대 100명) 

자세히 보기


Messenger Rooms

최대 50명과 실시간 화상회의가 가능하며, 16개의 영상 채널을 동시에 띄워서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최대 8개 영상 채널을 지원합니다.

자세히 보기


RemoteMeeting

최대 30인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15분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Google Hangouts

모든 친구와 일대일 대화 또는 그룹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탭 한 번으로 모든 대화를 무료 화상 통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일대일로 대화하거나 최대 1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그룹 통화에 친구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Google Duo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영상 통화 앱입니다. 간편하고 안정적이며 Android 및 iOS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 기기, 웹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narle 나를

최대 8명까지 그룹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낯이 부끄럽다면 3D 아바타, AR 이모티커, 뷰티 기능으로 내 얼굴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Microsoft Teams

팀이 필요로 하는 모든 항목(채팅 및 스레드된 대화, 모임 및 영상 회의, 통화, Microsoft 365 응용 프로그램 기능을 사용한 콘텐츠 공동 작업 그리고 비즈니스가 전적으로 사용하는 앱 및 워크플로를 만들고 통합하는 기능 등)을 함께 제공하는 팀워크를 위한 허브입니다.

자세히 보기


NHN TOAST

코로나19 대응 관련 중소기업 3개월 무상으로 지원 합니다. 무상 지원 기간 동안 인원 수 제한 없이 화상회의, 메신저, 프로젝트, 캘린더, 드라이브, 위키 등 업무 협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세히 보기


구루미Biz

완벽한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 서비스를 위한 특별한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화면 & 문서 공유, 그룹 대화, 퀴즈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협업 관련 툴]


구글 오피스

온라인상에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별도의 설치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이 동시에 같은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노션

올인원 워크스페이스 Notion 하나만 있으면 작성, 계획, 협업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사용자는 Notion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슬랙

팀 일정관리, 메일 주고받기, 파일공유, 음성채팅, 화상채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용 메신저입니다. 신규 멤버가 초대되어도 이전 히스토리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잔디

자료 통합 관리, 화상 회의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업무용 메신저입니다. 슬랙과 마찬가지로 신규 멤버가 초대되어도 이전 히스토리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플로우

메신저, 프로젝트관리, 업무공유, 일정관리, 파일공유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쉽고 강력한 업무관리 협업툴입니다.
자세히 보기


콜라비

협업툴 콜라비로 재택근무 시 비대면으로 업무를 진행하시더라도,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업무와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과 히스토리, 결과물, 관련된 커뮤니케이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라인웍스

네이버가 만든 업무용 협업 도구로 보안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통합된 올인원 모바일 앱에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비캔버스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화이트보드 협업툴입니다. 기존 채팅, 문서로만 전달되던 정보들을 시각화 시키고, 정렬함으로서 즉각적인 새로운 발견 및 성취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아지트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공개, 비공개 그룹을 만들어 빠르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으로 합리적인 협업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워크플레이스

기업 환경에 맞춘 워크플로우, 인사, 근무, 회계, 비용 기능이 포함된 클라우드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부재, 경비 사용, 근무 결과 등 회사의 여러 가지 업무 서식을 간편하게 작성하고 의사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팀업

메신저, 그룹피드, 파일공유, 시스템 연동, 챗봇 등의 기능이 있는 이스트소프트가 만든 협업솔루션 입니다.

자세히 보기


파일키위

대용량 파일 전송 쉽고 간편한 실시간 공유 웹폴더입니다. 무설치,무광고,무제한(용량/다운로드)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자세히 보기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경영 재택근무 협업툴 화상회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개심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