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엔진의 이해(페이지랭크방식)-2편 네이버검색엔진 yeti 알아보기

2020.07.13 14:35

오토에버바이럴

조회수 2,824

댓글 0

검색엔진의 이해(페이지랭크방식)-2편 네이버검색엔진 yeti 알아보기입니다.

1편에서 이야기 했듯이 검색엔진은 인터넷상의 수많은 웹페이지들을 찾아주는 소프트웨어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찾아주는 결과가 정보성이 있는 문서를 먼저 나타내주기 위해 페이지랭크방식으로 각각의 웹페이지마다 점수를 주어 우선순위를 주는 방식이고 이 우선순위 랭크가 실시간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 인덱스방식의 검색엔진과 다르게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오늘은 네이버검색엔진 예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검색엔진 1위인 네이버지만 검색엔진 규모로는 구글 > 다음 > 네이버 순으로 볼수 있습니다. 그만큼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크기가 작다고 할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인 만큼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블로그, 카페, 포스트와 같은 UGC는 이미 기술적인 검색엔진최적화는 되어 있는 웹페이지라고 보시면되고 순위를 결정하는 요소는 C-RANK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적화블로그나 준최적화블로그, 저품질블로그 등은 바이럴업체들이 돈벌려고 만들어 놓은 거라 어이가 없을 뿐이네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C-RANK가 적용되고, 유사문서판독시스템에 스팸필터와 다양한 정책들이 반영되어 검색결과가 나오는 구조로 보시면 됩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토에버바이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