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9~2020 미용실 마케팅의 핫 이슈 미용실유목민 을 잡아라!

2019.08.26 09:24

커널스팟

조회수 2,226

댓글 2

미용실에서 온라인마케팅을 하면서 뭔가 착각하는 것들이 있다.


그곳은 바로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신규고객에 엄청난 기대와 결과를 이끌기 위해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케팅 및 경영적 측면에서 신규고객과 기존고객의 동일한 매출을 위한 투자를 비교하게 되면 기존고객에게 투자하는 것이 현저히 효율적인 투자 결과를 낳는다는 유수한 마케팅 전문가들이 하는 데이터가 많다.


미용실유목민들은 이미 특정 미용실을 방문하고 다른 곳으로 이주를 한다는 것을 내포하고 있다.

하여, 기존고객에 속하며, 신규고객보다 더 가중치를 둬 관리해야할 것을 권장한다. 

※ 기존고객을 버리라는 뜻이 아닌 가중치를 덜 둬야한다는 뜻.


이러한 이슈들을 바로잡고 티핑포인트를 잡기 위해서는 단순한 온라인마케팅으로 잡는 것이 아닌 엄청난 분석과 연구가 필요하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 중 눈여겨 볼 것은 IMC(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이며, 이에 대한 기초를 다져야 무언가라도 할 수 있다.


헤어디자이너는 물론 미용업계 유통업자 등 여러 연관 비즈니스 주체도 이것을 해결하려는 노력과 실행이 있어야 한다.


<나는 유통이기 때문에 물건만 판다?> 라는 방식이면, 이제 더이상 미용업계의 비즈니스에서는 발을 딛딜수 없을 것이다. 즉, 교육 및 영업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어야 한다.\


참 안타까운 대한민국의 개발, 생산, 제조사의 현실태는 개발자 마음대로? 개발자의 필요성에? 만들어 지는 경우 생각보다 많다.


그러다보니, 본인 이외 다른 실소비자의 현실적 의견과 개선해야 할 것들을 담지 못하고 바로 돈벌 생각에 유통을 한다.


그러나 정말 희박한 확률로 대박이 나면 다음의 상품을 준비하지 못한 채 절벽으로 곤두박질 치는 경우가 주위에 빈번히 일어난다.


여튼, 단순한 일면으로 어떠한 현상을 해결치 말고 지금 보고 있는 큰 이슈들도 어떠한 현상에 있어, 빙산의 일각이라 생각해야 한다.


원점으로 돌아가 #미용실유목민 을 잡는 것이 현 전국의 미용실에서 해결해야 할 숙명적 과제이다.


<그들의 입장에서 왜 돌아다녀야만 하는지?> 궁금해하고 물어보기도 하고 이에 대한 명확한 대안을 제안해야 한다.


마케팅은 확률게임과 이를 제고시키위한 제안게임이다.


미용실마케팅에서는 IMC의 가장 가중치가 높은 것은 <고객에 대한 분석>과 <자사의 명분>으로 가중치를 둬본다.


간단한 결론으로 미용실유목민들은 가치소비와 가성비소비가 어떠한 기준에 다르며, 필히 그돈을 써야하는 명분을 결정장애로 정함을 알아야 할 것이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해민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