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네이버 스토어팜, 방문자들은 어디에서 오는가?

2017.05.08 13:09

백억만

조회수 9,661

댓글 13

 

네이버 스토어팜이 인터넷 판매자로부터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 비중 증대와 네이버의 쇼핑서비스 전략에서 스토어팜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스토어팜을 통한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판매자들의 관심을 더 증가시키고 있다.

 

 

{네이버 스토어팜은 네이버 쇼핑과 연결되어 매출이 발행한다}

 

스토어팜에서 어떻게 하면 매출을 증가실 수 있는가를 알려면 트래픽의 흐름을 보면 알 수 있다. 네이버스토어팜 카테고리로 오기 전에 어디에 있었는지를 조사해 보면 된다. 아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네이버 가격비교, 네이버 메인, 블로그, 카페, 광고 순으로 보이고 있다. 스토어팜은 가격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출의 2%를 수수료 추가 청구한다. 그러므로 네이버 검색과 쇼핑에서 일정 부분을 할애해서 스토어팜입점 상품을 노출시켜주고 있다. 가격비교를 잘 이용하면 저렴한 수수료에 매출을 얻을 수 있다. 2%의 수수료를 지급하더라도 오픈마켓 보다는 수수료 낮다. 물론 광고비를 따로 지출하는 것을 고려하면 매우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네이버 메인에서도 스토어팜이 노출되고 있으며, 판매자의 활동인지 네이버의 스토어팜 상품의 노출이던지 간데 블로그와 카페에서도 유입이 있음을 볼 수 있다. 쇼핑 검색광고 와 같은 광고로의 유입은 1.1%정도로 나타나고 있다. 매출효과를 볼 수 있는 광고를 서서히 개발해 간다면 매출의 규모도 확대할 수 있다. 그러므로 광고 유입은 점차 증대될 것으로 여겨진다.

 

 한편 11번가, 인터파크, G마켓, 위메프 등으로부터의 유입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스토어팜 상품과 타 쇼핑몰 상품의 비교가 직접 이뤄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소비자입장에서는 네이버 쇼핑으로 보이지만 실제는 스토어팜인 것을 알지는 못한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이상문학상님 외 1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