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직원에게 주식 양도하는 경험담 공유

2016.09.22 07:47

보스톡

조회수 4,103

댓글 0

[이1*]
오랜만에 질문 드립니다. 세금부담 때문에 주식회사 전환을 검토중 인데요.
주식회사 전환시 직원들에게 지분을 공유하는 경우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상장될 가능성이 거의 없기에 무의미 할수 있겠지만
앞으로 열심히 (상장을향해?^^)하는 동기 부여가 될것 같은데요.
부작용도 있을것 같아요. 별의미는 없지만 지분을 누구는 주고 누구는 안주고 하는둥.
혹시 경험사례 계시나요?
[양1*]
주식양도는 위험하실 듯 합니다. 상장이 안 되더라도 실제 권리이기.때문에 차후에 퇴사할 때.돌려받으실 생각이시라면 주식양도 받고 하셔야하는데 주당 가격을 실제 주셔야 할.수도.있기 때문에 고민을 잘 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더구나 주식 받는거 그닥 좋아하지도 않을 수도 있구요. 예상효과보다 기회비용이 많을 듯 합니다. 짧은.지식으로 저의.주관적 생각입니다~
[이1*]
아~ 그런가요? 세무사는 퇴사시 포기하고 양도하는 조건으로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주식 받는것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양승준 보스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양1*]
주식양도 조건이라고 하면 법적으로는 문제 되진 않을 것 같네요~ 또한 주식에 대해 실제 배당일을 설정하고 배당을 하면 적은 금액이라도 근로의욕 향상에 도움 될 듯 합니다. 자사주식에 대해 직장인들의 뒷담화를 주제로 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본 듯한데 경제적으로 혜택은 없으면서 회사가 너희것이다라는 이유로 열정페이를 강요하는 자사주식에 대해 비판하는 글을 읽은 적이 있어요.
고용주와 피고용인의 관계에서 완전하게 서로를 신뢰하고 진심을 다 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계획과 노력이 필요한 듯 합니다.
[김1*]
직원이 주식을 소유하고 직원에게 배당하는 방법은 세무적으로 직원급여가 연봉억대가 아니라면 불리할 겁니다. 배당은 15.4%의 세금을 내야합니다.
[이1*]
네. 근로소득 보다 불리 하겠네요. ~말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손1*]
지분을 주시겠다면 지분만큼 돈을 내게 하셔야 합니다. 공짜면 공짜라서 무시합니다.
[이1*]
그럴수 있겠네요.
경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