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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째 같은 얘기를 하는 직업

2015.04.28 16:47

wildwolf

조회수 4,917

댓글 12

남과 같은 공급처에서 수급하고 있는 상품, 또는 고객 입장에서 비슷한 것으로 느껴지는 상품을 취급한다면, 광고비용과 기타비용을 줄이는 효율 중심의 운영구조를 구축하는데 집중할것.

 

그리고, 가격으로 싸울것.

 

왜냐하면, 그러지 않으면, 양적으로 큰 곳을 이길 수 있는 확률이 없고, 서비스나 다른 영역의 역량을 강화한다고 해도, 그들도 바보가 아닌 이상 우리보다 잘할것이고, 대부분의 고객은 신뢰의 척도로 양과 부피로 측정하기 때문에 우리가 선택될 확률은 적고, 그러면 결국 망하는것 밖에 답이 없으니, 구매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는 가격으로 싸우는 수 밖에 방법이 없으니까. 인정할건 인정할 것!

 

그다음 우리만 공급할 수 있거나, 시장에서 아직 소수만 공급하고 있는 상품을 반드시 개발하거나 발굴할것. 그리고 그것은 제대로된 가격을 받되, 고객이 느꼈을때 전문가라 인정할 수 있는 접객 준비를 하고 판매할 것. 포인트는 참고서를 권하는 수학선생님 수준의 신뢰감 확보.

 

그러한 상품을 개발하거나 발굴할때,

고객이 우리와의 거래를 통해 얻을 가능성이 있는 추가적이고 새로운 혜택을 우선시 하지 말것. 예측불가능한 미래에 불확실성을 판매하는 것이므로, 그 보다는 고객이 현재 시장에서 느끼고 있는 불편함과 불안함, 두려운 요소들을 제거하는것에 집중하는 것이 단기 효과와 충성도 확보에 훨씬 큰 도움이 됨.

 

사람은 새로 갖을 수 있는것에 대한 욕구 보다, 이미 가지고 있는것을 잃을것을 두려워 하는 심리가 더욱 큰것과 마찬가지임.

 

십년째 이렇게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재미있는건 이 이야기가 내가 만난 모든 서로 다른 업종에 공통적으로 다 적용된다는 사실이고, 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실천을 해서 실패했던 곳은 단 한곳도 없다는 사실이죠.

 

왜냐하면,

이건 당연한 얘기니까요.

 

그렇게 저는 당연한 이야기를 하는 직업을 가지고 삽니다.

 

손가락으로 달을 가리키면 달을 봐야지, 손가락 모양이나 손톱 모양을 보면 어쩌나...

 

링거 맞고 출근해서 미팅 두개 빡시게 끝내고, 페북에 주저리 주저리...한 내용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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