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소비자를 위한 커뮤니티 개설에 대해

2010.05.09 18:26

신용성

조회수 1,773

댓글 2

저는 사업이 두 개이니.. 나의 사업이야기에 참 올릴 게 많군요.
웨디안 것만 해도 이런저런 경험담이 적지 않은 것 같은데..
아이보스도 엄연히 제 사업이니 여러 보스님들과 함께 꾸려 나가고자 합니다.


저는 보스님들의 매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가끔은(^^;;) 생각을 합니다.

해서 아이보스 내에.. 아이보스 추천 서비스이니 제휴/홍보이니 그런 메뉴를
만들어서.. 보스님들간에라도 서로 구매해주자고 만들었었지요.
하지만 그게... B2C 성격보다는 B2B 성격의 홍보만 자꾸 되고 있어서
(그건 제 사업 영역 침해죠 ^^;)
생각만큼 잘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그게 아마도 아이보스는 사업자 위주의 사이트가 되니 그럴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해서 이번에는 아예 소비자 위주의 사이트를 별도로 제작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메뉴는 지마켓 등의 상품 카테고리를 참조하여... 상품 카테고리별로 생성을 하고
회원은 그곳에 구매 정보를 나누는 것입니다.
회원의 자격은 사업자, 소비자 구분 없이 누구나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지금의 지식인처럼.. 사업자가 소비자인 척이라든지
소비자가 구매해보지도 않고서 구매해본 척... 이런 허위 정보는
'집단 지성'을 통해서 최대한 막을 생각입니다.

사업자가 올릴 때에는 정확히 신분을 밝히고... 해당 상품에 대한 구매정보를 올리도록 하고
다른 회원들은 그 내용의 진실성이나 도움에 따라 추천 등의 평가를 하도록 하고.

그리하여 사업 규모자 크든 작든....
그 사이트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사이트의 자격'을 평가를 통해서 취득한 곳에게는
'인증마크'를 부여하도록 하고... 본인의 사이트에 인증마크를 부착하면
이 인증마크를 통해 소비자 커뮤니티에 방문하여 해당 사이트의 신뢰도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식이 된다면.... 그 업체의 매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컨텐츠가 쌓이고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우리 아이보스의 보스님들부터 시작해서 고객에게 좋은 구매정보를 주신다면
저는 사이트의 최적화를 통해서 최대한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도록 하고
사용자를 모아서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볼 참입니다.

이러한 제 생각에 여러 보스님들의 의견은 어떠하신지요?


참조글 : http://www.i-boss.co.kr/new/?doc=bbs/gnuboard.php&bo_table=in_01&page=1&wr_id=2899&ANref=1
경영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