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4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노출 극대화한 한국타이어 이야기

2019.12.26 14:52

이런들어떠하리

조회수 3,321

댓글 3

브랜드 집중도를 크게 견인하였고, 캠페인 사이트 유입도 대폭 상승시킨 '한국타이어'의 성공 사례입니다.


한국타이어는 네이버 마케팅 솔루션으로 넓은 커버리지와 높은 광고 도달로 캠페인 기간 동안 브랜드 집중도를 크게 견인하였고, 캠페인 사이트 유입도 대폭 상승시켰다고 합니다. 이러한 전방위적인 광고 효과가 브랜드 인지도 및 관심으로 이어지게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브랜드스토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회사로서, 타이어 전문 기업을 넘어 다양한 사업 영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Top-tier 기업을 지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Premium Brand와 High Technology를 통해 미래 드라이빙의 혁신을 이끌어 갑니다.


캠페인 배경

TNDL - 더넥스트드라이빙랩(The Next Driving Lab)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혁신적인 드라이빙에 도전하는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캠페인으로, 201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4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드라이빙의 주체로서 타이어가 그려나가는 미래의 모습을 실제로 제작하고 다가올 시대에 한국타이어만의 비전을 소비자들과 공유하는 것이 주된 캠페인 목표입니다. TNDL 4차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Transforming Tire로 항상 같은 모습으로 고정된 정형화된 타이어의 틀에서 벗어나 상황에 따라 변화가 가능한 드라이빙을 선보였습니다. 종이접기 원리를 이용해 크기와 폭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트랜스포밍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연구소와 서울대학교 조규진 연구팀의 산학협동 프로젝트로 총 2년이 넘는 개발 기간과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비로소 완성되었습니다. 현재 트랜스포밍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연구소인 대전 테크노돔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마케팅 솔루션

캠페인 설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던 점은, 디지털 영상 매체 활용을 적극적으로 늘리면서 자사 채널로의 유입 선순환을 만들어내는 것이었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세대에게 친근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보여 주면서, 혁신적인 이미지 전달과 대중적인 공감을 어떻게 확보할 수 있을 것인가가 가장 큰 고민이었는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컨셉인 점을 고려해 직관적인 정보 전달이 적합한 매체의 선정과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잘 전달하는 방법론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TNDL 캠페인의 Key Message와 브랜드 스토리 전달 극대화를 위해 네이버 메인의 시간 독점 상품 등 주목도 높은 상품을 주로 활용하였습니다. '커플보드'는 압도적인 노출량과 함께 타깃 사용자들을 TNDL 웹사이트로 효과적으로 유입시켰고, 스페셜DA의 경우 모바일 사용량이 증가하는 퇴근 시간 노출을 통해 메인 타깃 사용자인 20~4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노출 극대화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프로야구 연간 메인 스폰서십 광고를 통해 코어 타깃인 남성 유저들에게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각인시키고자 했습니다. 시간 고정 상품을 통한 노출 극대화와 특정 타깃에 집중하는 커버리지 전략을 통해 브랜드 주목도를 꾸준히 높이면서, 브랜드 검색을 통해 검색 후 행동까지 연결지어 최종적으로 브랜드 사이트로의 유입을 증대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주요 성과와 인사이트




온라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hkkk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