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동기간 대비 회원가입 증가율 50%를 달성한 쏘카 이야기

2019.11.21 18:38

이런들어떠하리

조회수 3,270

댓글 0

넓은 사용자 커버리지를 보유한 네이버는 신규 유저 확보에 가장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네이버 메인을 3시간 동안 점유하는 모바일 스페셜 DA 상품을 이용하여  Direct 유입 전환뿐만 아니라, Organic 회원 전환율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는 쏘카의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성공 사례입니다.



브랜드스토리

쏘카는 "소유를 줄여 삶의 여유를 더한다"라는 브랜드 미션 아래, 합리적인 이동 수단을 제시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입니다. 차를 소유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문화와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캠페인 배경

서비스 출시 8년 차에 접어든 쏘카는 누적 회원수가 500만 명이 넘었지만, 보다 다양한 잠재 고객에게 쏘카의 가치를 전달하여, 차를 이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습니다. 하여, 신규 회원 확보를 목표로 신규 가입 혜택과 쿠폰북 등 쏘카 회원 혜택을 중심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기획 및 집행했습니다.


네이버 마케팅 솔루션

쏘카는 모바일 앱 신규 사용자 확보를 위해 네이버 모바일 광고 상품을 주로 활용하였고, 특히 도달률이 우수한 스페셜 DA 집행을 통해 회원가입 지표가 크게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스페셜 DA 집행 시 라이브 시간대와 배너 크리에이티브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A/B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출한 쏘카만의 인사이트를 후속 집행 건에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여러 A/B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주 이용층인 남성을 타깃팅하고 예약 리드타임을 고려해 주말 보다는 주중에 모바일 스페셜 DA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우수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선 캠페인 슬로건 보다 프로모션 혜택을 간결하게 소구했을 때 더 많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주요 성과와 인사이트




동기간 대비 회원가입 증가율 (50%) / 목표클릭량 대비 (110%)

검색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런들어떠하리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