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IP 관련 정리해드릴게요

2019.03.26 17:41

병원전문대행

조회수 5,233

댓글 6

IP는 블로그 혹은 인터넷광고를 진행에 하는데 있어 출처를 밝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IP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의해 발급되며, 이를 관리하게 됩니다.

인터넷 상에서는 신분증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국내 큰 통신사들은 많은 광역대를 보유하며 사용자에게 재할당하게 되는 구조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IP의 주소를 한국인테넷진흥원에서 관리하기 쉽지 않으니, 통신사는 자체적으로 이에 따른 사용자정보를 관리하게 되죠. 사실 인터넷진흥원에 이를 소명해야 하는 의무는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대리인의 역할을 하지만, 이에 따른 책임은 없다는 거죠. 실 사용자가 어떠한 의도로 사용하게 되는지는 인터넷주소가 중요한 것이 아닌 그 행위에 문제가 되니까요. 암튼,,, 서두가 길었네요.


ps.일부 사용자들은 고정IP와 VPN를 구분 못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VPN는 통신수단이 뿐 IP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습니다.. 단순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IP가 어떤 것인지가 중요한 것이죠.


자.... 본론으로.

1. 특정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자신은 고정IP를 사용한다... 왜 문제가 생기죠? 문의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많은 광역대를 가지고 있는 통신사의 IP의 경우 문제가 되는 광역대는 많지 않습니다. 통신사가 서비스를 하면서 할당하는 IP의 범위가 넓고 이를 이용해서 특정 어뷰징 혹은 불법적인 트레픽을 유발하기에는 쉽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안전은 특정사이트 이용에 있어 ... 제한에 걸리지 않다는다 입니다.



2. 특정 vpn 수단을 이용한 IP는 왜 문제가 생길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를 일반적인 용도가 아닌 특수성을 가진 이용자가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불법적인 트레픽이거나 어뷰징의 목적이 강할 수 있다는 것이죠. .. 그럼 신뢰할만한 업체(?)IP를 쓰면 되지 않나요?.. IP를 제공하는 업체는 모두 신뢰할 수 있습니다. 단,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광역대가 한정적이니..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이죠. 특정사이트에서 0000.0000.0000.0000 의 주소가 제한을 당하게 되면 단순하게 한주소만을 제한걸지 않습니다. a.b.c.d 클라스로 구분이 되며 상위범위인  특정광역대 모두를 제한하게 되죠... IP를 임대주고 받는 업체에서 광역대로 구분하여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한정적인 광역대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은 이 딜레마에서 벗어날 수 없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IP제공업체끼리 광역대를 주고 받는 경우도 생긴다고 하네요. 그래봐야 그게 그 주소이죠. 

결론은....특정사이트의 서비스를 위해 고정IP를 쓸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고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쪽지로 부탁드릴게요.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