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미디어 업체를 이끌면서 느낀 점 ( 앞으로의 변화 )

2018.12.17 16:18

에이치엘스토리

조회수 2,502

댓글 1


" 다른 방향으로 가는 것이 처음엔 불안하고 두렵겠지만.. "

촬영장소는 부산으로 " 드론 영상 컨텐츠공모전 2018 " 수상작에 한합니다. 이번 공모전의 참여부터 수상까지 거머쥐었지만 그 안에서 저희 또한 많은 변화를 감지하고 앞으로 마케팅의 변화에 있어서도 미디어라는 매체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 요소로 바뀌겠다고 생각되어졌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시대라 하여 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하였고 또한 이를 통해서 인플루언서들이 부각이 되기 시작하며 연예인들 못지 않은 부와 인기를 누리게 되었음이 사실입니다.


이런 인플루언서를 활용해서 기업들 조차도 광고를 진행하고 있음이니까요. 저희 회사의 경우 이번을 계기로 하여 확고하게 남들과 다른 길을 걷고자 했습니다. 마케팅에 있어서 필요한 것은 이제는 이미지+글 보다는 " 영상 " 이라는 것에 포커스를 두었고 블로그에 글 작성을 하더라도 진부한 글보다는 영상하나로 끝내보자는게 저희들 생각이였습니다.


그를 통해서 이루어낸 성과는 생각 이상이였습니다. 매출액 증대는 물론 자회사에 대한 PR을 더 빠르게 확산시킬수 있었던 부분이 존재했습니다. 이 부분을 토대로 앞으로의 변화를 예고한다면 어떠한 기업들도 영상매체를 필요로 할 것이며 검색엔진에 의존하는 형태 광고가 아닌 영상으로 퍼져나가는 광고가 더 진화되고 사용되어 지지 않을까 사례됩니다.


이미 사용자 수로 집계해보면 1위가 유튜브가 된지 오래되었고 체류시간(사용시간) 또한 어느 매체들 보다 앞서고 있듯 이제는 진부한 글과 이미지의 광고보다 다이렉트 영상이 먹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온라인광고대행사들은 이를 두고 고심을 해봐야 할 문제라고 여겨짐)


어떠한 변화든지 마케팅에 관련한 종사자 분들이라면 흔쾌히 이겨내실 부분이겠지만 영상제작과 편집은 분명 전문가의 영역이라 에이전시 개념으로는 문제가 많이 발생될 수 있음 또한 사전 참고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