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영상 제작, 왜 중요할까요?

2018.09.17 18:20

펭귀니즘1

조회수 2,551

댓글 3

아이보스를 맨날 눈팅하다 보면 참 좋은 정보들을 많이 얻게 되더라구요. :-)

그래서 오늘은 저도 정보?랄 것 까진 없겠지만 아는 것들을 한 번 끄적여볼까 합니다. 


요즘 영상으로 마케팅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모바일 시대에 소셜미디어까지 대세이니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 마케팅을 많이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영상 제작이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과연 왜 중요한걸까요?


소셜미디어에서 동영상 콘텐츠는 텍스트와 이미지 콘텐츠 공유 수를 합친 것보다 

무려 1200%나 많은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페이스북 피드 내에 친구들이 공유한 것들이 영상인 경우가 대부분이긴 한 것 같네요.

그래도 1200% 차이가 날 줄이야, 이 수치를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영상이 있는 웹페이지와 그렇지 않은 웹페이지의 체류시간은 평균 320초 정도가 차이난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CTR도 96% 비율로 향상하게 되구요.


이렇게 영상의 유무만으로도 마케팅 수치가 높아지니 영상 마케팅을 진행할 수밖에 없는 것이겠죠.

물론, 수치가 높다고 해서 모두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겠지만 

어찌되었건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


그런데, 왜 동영상 콘텐츠의 효과가 이리 높은것일까요?


우리는 그동안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해왔죠.

네이버 블로그 검색노출(뷰로 바뀐 현재 상황을 생각하니 또 화가 나네요..ㅎㅎ), 카페 검색노출, 지식인 검색노출 등. 

가끔 키워드광고와 배너광고를 진행하기도 했구요.

이렇게 진행했던 마케팅들은 대부분 텍스트, 이미지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텍스트를 읽으면서 "아, 이 제품 장점이 이런건가보네?" 하고 긴 시간동안 이해해야 했고, 

이미지를 보면서 "오잉?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거지?" 하고 또 긴 시간 이해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 콘텐츠는 다르죠.

보는 즉시 눈과 귀를 사로잡게 되고 소비자를 빠르게 이해시키고 감정 반응을 하게 합니다.

때문에 구매 의사가 기존 바이럴 마케팅들과 다르게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구요.


이런 점들때문에 우리는 동영상을 제작하고 제작된 동영상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는가봅니다.

제 직종 역시 이런 쪽이지만, 가끔은 정말 동영상이 효과가 있을까? 할 때도 있었거든요.

이런 수치들을 보고 직접 경험하다 보니 동영상의 중요성을 안 느낄래야 안 느낄 수가 없네요.ㅎㅎ


곧 추석 연휴라 이번 한 주가 정말 바쁜 한 주가 될텐데요.

보스님들 모두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