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라인 MD 이야기 18. 셀링포인트는 핵심만 쇼핑박스를 체크하자

2018.09.04 10:51

부지런온라인MD

조회수 5,294

댓글 5

안녕하세요 9년차 온라인 MD

열심히 물건파는

부지런한 온라인 MD입니다 ^^

오늘은 판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셀링포인트 만드는 작은 깨알팁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고객이 당신의 상품에
주의를 기울이는 순간 단 1초

수천 수만가지의 상품이 
시장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TV,인쇄물, 어디에나 광고가
범람합니다. 
모든 미디어와 소셜네트워크는
저마다 자신이 옳다고 자신을 선택해달라고
아우성을 칩니다.

소비자들은 정보과잉의 홍수속에
선택의 고통을 겪고 있는 세상입니다.

그래서 인플루언서 마켓과 
큐레이션 커머스가 뜨고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제조사나 유통사는 이런 극한의 경쟁속에서
고객의 시선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전략을 펼칩니다.

이 제품은 어떤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이런 공정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제품은 이런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 제품은 유명인 XX가 쓴 제품입니다 등등..


안타깝지만 고객은 이러한 정보에
주목하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관심이 없습니다.

제조사는 속이 탑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인데 왜 안알아 주지..'



상품의 핵심속성만 고르고 골라서
뽑아낸 카피는 쇼핑박스에 있다.





상단의 이미지 많이들 보셨죠?
바로 네이버 메인화면 우측 하단의
'쇼핑박스' 라는 광고구좌 입니다

다음이나 네이트 같은 포털사이트도
운영하는 이 구좌는 보통 1주일 기준
약 1천만원 가량의 광고비를 집행해야
노출되는 구좌입니다.

그러나 노출할수있는 이미지와 문구는
한계가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다시피
썸네일 1장 한글 16자로 상품의 모든것을
표현해야만 합니다.

당연히 구구절절한 미사여구는 
다 집어치우고 고객의 
'구매심리'를 자극할수있는 핵심 속성만
뽑아서 카피를 만들어야 합니다.

때문에 저기 보이는 썸네일과 16글자의 
문구는 정말로 '정제된' 
셀링포인트의 핵심입니다.
아주 오랜 고뇌의 시간끝에 만들어진
문구들이란것을 꼭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2.제품을 16글자 이내로 소개해보자

엠디생활 하면서 예나 지금이나
가장 힘든 일 중에 하나는 
'문구짜기'입니다.
기획전 배너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명
홍보문구 등등 고객에게 
보여지는 영역에서
어떻게 하면 시선을 끌고 
클릭과 결제를 유도할수 있을까?

끝없이 고민하고 고민해도 
좀처럼 답이 나오지 않는 문제입니다.

저도 위에서 말씀드린 쇼핑박스 
광고집행을 몇번 해봤는데요
16글자 이내로 제품을 설명하는것이
정말로 어렵지만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조자와 판매가자 지니고 있는
제품에 대한 정보가 1천글자 이상이라면

수천만가지의 상품과 
광고에 노출되어있는
고객이 주의를 기울이는 정보는
많아도 20글자 미만 
대표이미지 1장 정도입니다.

거기에서 선택을 받기위해선
버릴 속성들은 버리고 
꼭 남겨야할 하나의
핵심 속성만을 
선택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작업속에서 제품이 지닌 
최우선 가치를
발견할 수 있게될것입니다. 



오늘은 셀링포인트 추출에 대한
작은 팁을 나눠보았습니다. 
자기 자신이 설득될수있을 정도로 
치밀하게 설계된 셀링포인트는
분명히 매출로 이어집니다.

오늘도 열심히 달리는 수많은 대표님들 
담당자님들 화이팅을 외치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초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얼음마녀님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