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경쟁사 파악 하는 TIP

2018.08.29 20:17

파란만장훈이

조회수 15,602

댓글 16

안녕하세요


란만장훈이 입니다.


8월달!!! 휴가 시즌이다 경기가 침체되었다 해서 


매출도 하루하루 들쑥날쑥이였습니다 ㅠㅠ 힘들었습니다~


사실!!




뉴스에서 매일 매주 매달 매년 경기가 침체되었다~ 제2의 IMF다 이런 이야기만 들어 봤지!!


한번이라도 우리나라 이제 먹고 살기 좋아졌다!! 장사가 너무 잘된다!! 경기가 엄청 좋아졌다!


이런 기사나 뉴스는 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ㅠㅠ


특히나 7월 ~ 8월달은 더더욱 롤러코스터를 타는 매출 때문에 조울증 걸릴것 같습니다!!


아침에 전날 매출을 보면~ 판매건수를 보면 웃다가 매출을 보면 화가 나는 그런 날의 연속이네요


암튼!!


이럴때 꼭 궁금한게 있습니다


과연


"다른 쇼핑몰은 어떨까?"


다른 쇼핑몰은 장사가 잘 될까??


광고 효율을 어떨까??



사실 부질 없는 궁금증이긴 한데~


그래도 궁금합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마케터들이 사용하는 몇백 몇천만원짜리


경쟁사 모니터링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더 궁금하지요~


자 그럼 100%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경쟁사를 파악 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서 경쟁사의 자사명 조회수를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업종의 쇼핑몰 5곳입니다!!


어떤 쇼핑몰의 규모가 가장 클까요??


생각하시는게 맞습니다!!


A 업체가 독보적으로 가장 크고~ 그 다음이 E 업체 


B와 C업체는 비슷비슷한 규모 이고!!


D업체가 가장 작습니다!


가장규모가 큰 A업체는~




이런 그래프를 보이는데!!


아마 매출 그래프도 비슷 할껍니다!


그리고 4월과 5월 시점 새로운 광고(온라인광고 아닌 광고) 시작 되면서


자사명 조회수가 확~ 뛰었습니다!!


자~ 여기 까지는 그냥 보이는 그래프만 읽으면 되는거라 경쟁사가 어떤지 파악하기 쉽습니다~




조금 더 경쟁사의 정보를 캐봅시다!ㅎㅎㅎ


위 5곳 중에 가장 광고효과가 좋은곳은 어디일까요?




클릭수 다음에 나오는 월평균 클릭율을 봅시다!!


경쟁정도는 다 똑같은 "높음" 입니다!!


 클릭율이 위 5곳의 PC 평균이 약4.4% 이고


모바일의 경우에는 약 4.9% 입니다!!


이 업종 평균 클릭율이 PC가 4.7% 모바일이 4.1%를 감안하면~


모바일에서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 거의 비슷하네요!!


이 기준으로 본다면!!


광고 가장 효율이 높은 곳은!!


근소한 차이로 E 업체와 D 업체가 가장 좋을 것이고


가장 낮은 곳은 C 업체 라고 예측 할 수 있겠지요!!


실제로는 어떨까요!?


진짜 비슷 합니다.


A 업체는 대형업체 거의 모든 광고를 다 합니다!! 따라서 타겟팅이 떨어지는 광고도 있고 맞는


광고도 있어서


평균이 떨어질꺼라 예상합니다!! 실제로도 재방문율도 높게 보여서 광고의 효과 + 재구매율 때문에


1등의 자리겠네요!!


부럽습니다


그렇다면


C 업체는 도대체 왜? 여기 광고가 나오지?? 도대체 왜 여름에 봄문구가 나가지??


그리고 아무런 관련 없는 키워드에도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왜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이 광고주 분도 모르실꺼 같아요!


여기 마케터도 모르는거 같아요 ㅎㅎ


하지만 여기저기 광고가 나가는 걸 봐서는 광고비는 엄청 붓는것으로 보입니다 


D 와 E 업체는 벌써 광고소재에는 가을 문구가 등장 하였으며


노출되는 배너 모두 신상으로 바꿔져 있네요!!


할인 이벤트 혹은 증정 이벤트에는 어김없이 소재에 노출 되고


이벤트가 끝나면 어김없이 빠져 있습니다!!


란만장훈이가 봤을땐 적어도 2명이상의 마케터가 붙어있던지 아니면


이 업종의 짬밥이 많은 마케터가 있을껍니다!


광고비도 그닥 많이 나가는것 같지 않지만!!


이 업종 시장에서는 잘나가기로 유명한 업체 입니다!


어때요~ 키워드도구로 경쟁사 파악하는 방법!!


참 쉽쥬! ㅎㅎ


주변의 카더라 통신 보다는 신뢰도가 더 높을꺼예요


그리고


2018년 후반과 2019년도에는



우리나라 경기침체 탈출

모든 업종의 소비가 활활 타올라

청년실업율 0% 유일한 국가 대한민국


이런 뉴스를 꼭 보고 싶습니다!!



이상 란만장훈이였습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