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쇼핑검색광고 노출과 네이버 로직 변경이 연관있는 것 같다던 어느 공식대행사

2018.06.29 19:51

광고관리전문

조회수 3,345

댓글 6

제가 열심히 관리해드리던 광고주가 있었는데
대표님 아는 대행사에 관리 맡겨보고 싶다고 해서
3개월 정도 다른데 갔다가 최근에 저한테 다시 오셨거든요

영업 전화만 엄청 돌리는 대행사라
광고 쪽은 아는게 거의 없었는지
광고주의 물음에 엉뚱한 대답만 했던거 같더라고요

쇼핑검색광고가 등록도 하고 검수통과도 됐는데
왜 노출이 안되냐는 질문에
네이버 로직이 변경돼서 노출이 안되는거 같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거나

혹은 홈페이지에 등록된 상품들의 상품명을 바꾸거나
무슨 해시테그를 달면 될 거 같다는 얘기를 했다더라고요

지난 몇개월간 제대로 된 관리도 못 받고
광고는 광고대로 성과가 없어서
네이버광고를 하지 말자는 의견까지 있었다는데
담당하시는 분이 마지막으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제게 연락을 한거라더라고요

하소연을 30분 이상 하셨더랬죠

광고시스템 살펴보고 노출이 되지 않던 소재들에 대해
모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수정을 해드리고
노출이 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안내를 드렸죠

그리고 몇몇 소재는 노출이 되긴 하지만 입찰가가 낮아 유입이 거의 없었다고 전해드리니 입찰가 수정해보겠다고 합니다

문제에 대한 파악을 전혀 못하니
해결책을 쓸데없는 곳에서만 찾으려던
그 공식대행사가 정말 좀 그렇더라고요

같은 공식대행사이지만 그런 대행사들 때문에
저희 쪽 이미지도 안좋아지는거라
매우 속상하더라고요

쇼핑검색광고의 노출이나 유입이 안되는 거의 모든 원인은 광고시스템에 있거든요

남들이 노출되는거면 우리도 해야되는건데
남들은 되고 우리는 안되면
광고주 입장에서는 답답하면서도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몰라 답답한건데
본인을 위해서라도 광고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조작이라도 좀 알면 좋겠네요

광고주를 대신해
광고 관리를 대행해주는
대행사 소속 마케터라면 말이죠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