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교육] 페이스북 타겟 인사이트 활용 방법

2018.06.25 22:18

아이보스교육팀

조회수 5,407

댓글 1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매니저입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 보면 페이스북 타겟 인사이트라는 항목이 있는데, 다들 활용하고 계신가요?

알면서 활용하지 않는 덴 이유가 있지만, 오늘은 그 동안 몰라서 활용하지 못 했던 분들을 위해
타겟 인사이트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까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에서 효율 높은 광고를 하기 위해선 판매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관여도 높은 사람을 잠재고객으로 삼고,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예산의 한계가 있는 작은 기업이나, 스타트 업의 경우 타겟을 명확히 해야 하는데,
광고를 진행하는 많은 담당자들이 타게팅을 추측과 직감에 의해서 진행하고,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실망하는 모습을 많이 목격해 왔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사실, 타겟 구분 없이 콘텐츠만 아주 잘 만들면 효과는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겟을 10개 정도로 아주 세분화해서 이 그룹, 저 그룹 만들어 성과나오는 타겟만을 집중 공략하는 것도 방법이죠.

하지만, 우린 그런 여력도, 자원도 없기 때문에 타겟이라도 명확히 설정 해줘야 합니다..ㅠ

오늘 페이스북 타겟 인사이트 도구를 알려 드릴테니, 기존 광고를 진행했던 타겟이 우리 서비스와 관련 있는 타겟이었는지, 다시 한번 정의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먼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타겟 인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타겟 인사이트는 크게, 두 가지로 설정할 수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기본 타겟 설정으로 국적, 연령, 성별, 관심사 등 인구통계 설정이 가능한 영역과  
두 번째는 고급 타겟 설정으로 기본 타겟 설정된 사람들 중 특정 항목을 지정하여 더 상세한 타겟 설정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오늘은 예시로 캠핑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관여도 높은 잠재 고객을 찾아보고 인사이트 도구를 이용 해 어느정도 까지 관련 높은 타겟을 찾아 낼 수 있는지 한번 지켜봐 주세요. ^^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 해 보겠습니다.


국내 타겟을 찾을 거니까, 위치를 대한민국으로 바꿔 주고,
어느 연령대에서 관심이 있는지 모르니 타겟 풀을 넓게 잡아 남녀 모두 25~55세까지로 지정 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캠핑과 관여도 높은 사람을 찾기 위해 관심사는 [캠핑], [여행] 두 가지 관심사로 지정 했습니다.



위와 같이 지정을 했을 때, 남성이 56%, 여성이 44%로 남성이 더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는데, 통상 캠핑 같은 경우 남성들이 주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성의 비율이 더 높게 측정된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캠핑과 여행의 가장 관심 높은 연령대는 남성과 여성 모두 25~34세로 동일하게 나타났습니다.
전체 남성 비율 중 25~34세의 연령대가 61%로 높은 비율로 관심을 보이고 있네요.
 
여기까지 캠핑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남성이고, 관심이 높은 연령대는 25~34세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연령을 25~34세 혹은 두 번째로 높은 관심을 보였던 연령대 25~44세까지 좁혀 나갈 수 있습니다. 

성별도 남성으로 바꿔주면, 타겟 수가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고, 관심사 연령 퍼센테이지도 변경 되었습니다.



밑으로 내려보면, 남성들의 한해서 결혼/연애 상태의 분포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관심도가 가장 높은 사람들은 싱글 상태의 남성들이 많았고, 두 번째는 기혼인 남성들이 많았습니다.
 
이 지표를 보고, 타겟을 더 좁혀 나갈 수 있는데요.



고급설정을 통해 타겟을 보다 더 세분화 시킬 수 있습니다.
관심도가 높았던 싱글과 기혼 상태를 체크 후 다시 확인해보면, 타겟 모수는 50~60만 명으로 줄게 됩니다.
 
자, 여기까지 타겟을 정리해 보면, [캠핑과 여행에 관심있는 25~44세의 싱글과 기혼 남성] 으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더 세분화 시킬 수 있는데요.



바로, 어떤 직급에서 높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죠.
가장 관심도가 높은 직책은 [경영]이고, 두 번째가 [생산업]이네요.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타겟 모수가 2만~2.5만명으로 엄청나게 줄어들었습니다.
음.. 이건 별로 추천 드리지 않을게요;;
 
어떤 직종의 사용자들이 캠핑과 여행에 관심이 많은 지 참고용으로 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마다 적정 타겟 수의 기준이 정해져 있는 게 아니므로 딱 기준을 정해 말씀드리는 건 어렵지만, 
모수가 적어지면, 광고가 도달되는 대상의 폭이 워낙 적기 때문에 도달 자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직급을 제외한 상태에서 저장을 누르면 현재 설정된 타겟을 저장할 수 있으며, 
언제든 맞춤 타겟으로 불러와 광고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Facebook의 광고 게시 알고리즘은 타겟 대상자 뿐만 아니라 예산/일정/광고 이미지 등에 따라 영향을 받기 때문에 꼭 필요한 대상자로만 구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여기까지 맞춤 타겟 설정은 끝이 났습니다.

타겟 인사이트에서 참고할 사항이 하나 더 있는데요.



위 처럼 맞춤 타겟을 지정한 사람들이 어떤 카테고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페이지들을 좋아하는지에 따라 세부 관심사를 추가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설정한 타겟 50~60만명이 많다 싶으면, 내가 설정한 연령들은 어떤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여 관심사에 추가 하여 적용 시키면 타겟 모수는 더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어떤 페이지를 좋아하는지 페이지에 들어가 페이스북 운영방향성을 벤치마킹 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연령층이 이런 콘텐츠를 좋아하는구나, 이 기업의 아이덴티티는 다이나믹함이구나 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많은 분이 아직 타겟 인사이트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타겟을 명확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현재 아이보스에서는 페이스북 광고와 관련한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성과를 내고 싶거나, 타겟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때 아이보스 교육에 둘러 페이스북 교육 커리큘럼을 확인 해 주세요. 

다음에는 더욱 질 좋은 마케팅 콘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보스 페이스북 교육 보러 가기  - >  http://me2.do/Glx3xUI8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