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픈 미용실 마케팅 어떻게 준비 해야할까? 편

2017.12.27 14:58

로켓벤처스

조회수 4,590

댓글 0

미용실 오픈 전 많은 준비를 합니다. 하지만, 마케팅 준비를 제대로 하는 미용실은 많지 않습니다. 사실, 미용실 오픈 전에는 마케팅 준비를 가장 먼저 해야 합니다. 미용실 마케팅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원장님의 철학을 한 마디로 요약해서 매장 주변 고객들께 전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표현 방식과 전달하는 매체, 전달과 고객유입간의 프로세스 등이 어려운거죠.

 

미용실 마케팅의 첫 고객은 누구일까?

 

미용실의 컨셉은 원장님의 철학과 동일하고, 그 철학이 디자이너와 스텝에게도 제대로 전달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말의 의미는 마케팅의 첫번째 고객은 디자이너와 스텝이라는 것입니다. 하나의 철학 아래 디자이너 각자의 개성이 더해져야 제대로 된 마케팅 인거죠. 철학 없이 각자의 개성만 표출하는 것은 의미없는 소음에 불과 합니다.

 

만약, 직원들에게 조차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다면 고객에게도 제대로 전달 될 리 만무합니다. 우리의 첫번째 고객은 직원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시작하세요.

 

슬로건을 만들자

 

철학을 공유하였다면 이것을 한 마디로 요약하여 고객에게 전달하는 슬로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미용실은 합리적인 가격, 실력있는 디자이너, 좋은 제품 과 같은 글로 고객에게 어필하는데요~ 이렇게 비 구체적인 언어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우리가 흔히 카피라고 부르는 글들을 분석해보면 구체적인 언어로 이루어져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써야하는 이유는 글을 읽는 고객이 그림을 그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즉, 글자로 그림을 그려야 하는것이죠.

 

‘화장실을 깨끗이 사용합시다.’ 보다 ‘반 발짝만 앞으로 오세요.’ 라는 구체적인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서울보다 훨씬 저렴한 파격 분양가.’ 보다 ‘용인에 집 사고 남은 돈으로 아내 차 뽑아줬다.’ 라는 구체적인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실력있는 디자이너’ 보다 ‘10년 경력의 일본 유학파 디자이너’ 또는, 자기 만의 장점을 어필 할수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이야기하세요. 어필 할게 없다면, “고객의 직업과 패션, 얼굴형과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를 제안합니다.’ 와 같이 제안을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좋은제품사용’ 보다 ‘모든염색 시세이도 사용’, ‘로레알 컨셉 살롱’ 등 구체적인 제품명을 사용하세요. 

 

이렇게 구체적인 언어를 이용해서 슬로건을 만들었다면, 우리의 고객을 분석해야겠죠?

다음 포스팅에는 상권을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켓벤처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