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리워드앱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2017.11.06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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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서비스입니다 여쭤보고싶은게 있는데 앱 마케팅 월 1500만원정도 예산 잡고 광고하면 광고 플랫폼당 비율을 어느 정도로 지불하는게 좋을까여?
페북보다 나을까요? 페북 저희 컨텐츠가 별로인지 전환비용이 너무 높게나오네요 ...
요즘 앱하시는 분들 중에는 uac가 핫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아 감사합니다 uac는 안드로이드만 타겟팅하겠죠?
Ios는 전환이 재대로 안찍히던데 효과를 신뢰할만 할까요?
특별히 뭐다 라고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말 그대로 앱을 홍보하는게 앱 마케팅이지 않을까 싶어요 ^^; 아무래도 앱을 홍보하다보니 다른 서비스나 상품들에 비해서 유저들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모바일쪽으로 광고를 많이하는 편이고요. 예산을 크게 잡으면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처럼 tv광고 온라인 배너 기사 등 여러 광고상품으로도 광고를 진행할 수도 있고요
예산이 크지않을 경우 어떻게 하는게 가성비가 좋을까요?
저는 보통 예산이 작으면 ncpi 상품을 주로 쓰고 제안하는 편입니다 일반 cpi는 순위마케팅을 목적으로 진행하는데 적은 예산으로는 원하는 순위까지 가기 힘들거에요
대신 ncpi는 설치당 과금이고 리워드형이 아니라서 잔존율도 조금 더 나은 편이고요 사실 서비스가 정말 자신있으시다면 cpm이 ncpi보다 더 효율이 좋을수도 있는데 처음에 유저들의 반응이 어떨지 알 수 없기 때문에 ncpi로 추천드리는 편이에요
트래킹툴 달아서 매체들 성과같은것도 같이 확인해보시고 분석해보시면 매체 선정에 많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리워드 cpi 리텐션은 평균 3%미만으로 봅니다 ㅋ
cpi는 순위 마케팅이 목적이 아니시면 절대 쓰시면 안돼요ㅋㅋ
순위 부스팅의 목적이 아니면 리워드는 피하세요
ncpi는 무조건 설치 후 실행까지 입니다ㅋ 리워드 cpi는 최악의 경우에는 잔존율 1% 미만까지 갑니다 ㅠㅠ
리워드라는 게 리워드앱 통해서 하는 광고 말씀하시는거죠?
예를 들면 캐시슬라이드가 대표적이죠ㅋ 앱 다운받으면 얼마를 리워드해주는 ㅋ
그렇군요. 갠적으로 학생때는 캐쉬슬라이드 궁금해서 깔아봤지만 좀 짜증나는지라 지웠었는데 항상 굼금했어요 얼마나 이탈이 높을까
앱마케팅은 앱 설치 후 이용이 목적이니깐 ncpi가 예산 적을때는 최선이지 않을까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니면 친하신 업체가 있으시면 앱안에서 서로 배너를 띄워주시는 것도 괜찮을 수 있어요
저는 예전에 애드라떼라고 리워드 매체에서 일했는데 설치 후 삭제율이 99%정도 나와서 불려가서 혼나기도 했었어요...ㅋㅋㅋ
네 맞습니다 근데 아까 위에 다른분이 말씀해주신것처럼 3%정도가 잔존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근데 그 잔존율도 실제 이용자로 넘어갈 확률은 더 적을 수 있고요
이용자들이 리워드 받아서 기프티콘이나 상품권 받는게 목적이라 전환율이 아주 적을거에요ㅠㅠㅋㅋ
훔...그런데 CPI가 앱 순위를 올리는 게 목적이라면 단기간에 다운로드 수가 많은 게 유리할 것 같은데 기준이 혹시 어떻게 될까요 물론 키워드나 카테고리마다 다르겠지만...
그리고 이용자들 연령대도 굉장히 낮은 편이고요 앱 순위 올라가는 기준은 오픈돼있는게 없어서 구글 내부직원이 아니라면 아무도 모를거에요 ㅠㅠㅋㅋ
근데 확실한건 cpi를 집행하면 순위가 오르긴합니다 그리고 순위마케팅은 순위 상승됐을 때 유저들이 순위보고 다운로드 받는 걸 목적으로하기 때문에 사실 잔존율을 따지는건 무의미하긴 한데요
그래서 예산이 적을 경우에는 리워드 cpi를 집행하시면 원하는 순위에 도달하지 못할뿐더러 다른 예산 많은 업체에 금방 순위를 빼앗길수도 있어요ㅠ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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