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를 관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다보면 CPc 상승 원인에 대해 인사이트를 뽑을때가 간혹있는데 전월대비 cpc가 절감 되었다면 세부키워드들로의 유입으로 전체 클릭수 확보가 가능하여 개선 되었다 라는 식의 코멘트를 자주쓰곤 합니다
하지만 cpc 가 반대로 증가했을경우에는 어떠한 식으로 분석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ㅠㅜ
보통 경쟁사의 입찰경쟁 심화로 cpc 상승 이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 이거말고도 여러가지 원인들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많은 자료를 찾아보고 공부하고 있는데
품질평가 점수가 낮아 지는 경우에도 cpc 가 상승할수 있다 라는 말을 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품질 평가 지수의경우 정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어 실무자들이 어떠한 작업을 한다고 해서 이것이 올라갈수있다라고 광고주에게 약속을 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외 cpc 상승 원인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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