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버추어 광고문안 작성하기

2007.09.18 10:44

해파리_1

조회수 3,355

댓글 16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해파리입니다^^
오버추어 여러 계정들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광고문안들을 테스트했었습니다.
아직 미흡하긴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광고문안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는 사업주님들을 위해 조금만 말씀드릴께요^^

현재 오버추어 시스템이 품질평가지수에 따라 클릭당 비용이 달라진다는건 알고들 계시죠?
광고문안을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광고비용이 달라진답니다^^;;

일단 현재 오버추어는 각 광고그룹 당 최대 20개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광고문안들을 넣어서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것은 키워드 삽입기능입니다.
반드시 활용하셔야 합니다.

여러가지 광고문안들을 테스트해본 결과
기본적으로 구체적인 숫자가 들어간 문안들이 효율이 높습니다.
구체적인 가격을 명시하거나 아주 구체적인 기한이 들어간 문안들이 가장 클릭율이 높더군요
그리고 항상 광고문안을 얘기할때 그냥 내가 가진것들을 나열하는것 보다는 해당 키워드에 대한 설명을 하는게 좋다고 얘기들 많이 하시는데요
꼭 그런건 아닙디다
어떤 광고들은 구체적으로 설명하는것보다 그냥 마구마구 나열하는게 훨씬 더 효울이 좋더군요
그리고 제가 한가지 테스트를 했던것이
광고문구를 아예 완전히 짧게 작성하면 더 튀지 않을까 하는거였습니다.
거의 대부분 광고문구들이 45자를 꽉꽉 채워서 들어가있는데
그 가운데 10자짜리 광고문안을 넣었드랬죠
이거는 생각보다 좋지 않았습니다 ㅠ,,ㅠ
물론 아주 나쁘거나 하지도 않고 그냥 평이하더군요

아참 근데 한가지
광고문안에 따라 전환율이 다르더라구요
어떤 문안은 클릭율은 낮은데 전환율은 높고
어떤 문안은 클릭율은 높으나 전환율이 낮더군요
대체적으로 아주 구체적으로 작성된 광고문안은 클릭율은 낮고 전환율은 높더라구요
이거는 광고 목적에 따라 잘 판단하셔서 집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