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성과 측정과 구글 애널리틱스의 사용

2016.03.31 09:28

보스톡

조회수 2,280

댓글 1

[백1*]
저도 질문 하나만 여쭙겠습니다. 며칠간 대화를 지켜보니 SNS 마케팅 블로그(체험단포함) 마케팅 커뮤니티 마케팅 검색광고 GDN 등의 광고 매체 운영에 대한 이야기들이 오고가는 것을 봤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성과 측정에 관한 부분입니다. 이를테면 블로그 체험단의 성과측정을 한다고 하면 보통 어떤식으로 진행들을 하시나요? 지금처럼 쇼핑몰을 운영하시려는 거라면 온라인에서 구매가 일어나는 상황인데..SNS 마케팅에서 부터 CPC 광고들의 광고 성과 측정들을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신1*]
백보스님 궁금한 이유는 무엇이에요? 저는 그게 더 궁금합니다. ^^
[백1*]
사실 최근에 Google analytics에 관심이 많아 공부중인데 현업에서 얼마나 상용화 되어있는지 궁금한 게 가장 크구요. 또 블로그 체험단이 좋다 인스타가 좋다..전문가들의 이야기는 많이 듣는데 그분들이 성과측정을 실제로 본인들의 브랜드를 통해서 얻는지 궁금했습니다. 또...중요한 건...저도 역시 해당 매체들을 모두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계속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ㅠㅠ
[원1*]
(이모티콘)저도 궁금헀어요!!!+_+ 성과측정을 캠패인 소스 걸어둔 거로 유입경로 전환률 이런 거 두루뭉실하게 봐서 궁금했었는데 ㅠㅠㅠ 저도 배우고 싶어욥!!!
세그먼트 이용해서 나만의 원하는 보고서 만드는 것도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요 ㅠㅠ
GA 관련해서 설정하고 활용하는 영상인데요
참고해서 읽어 보시면 대략적인 개념 이해 가능하실 꺼에요~
[원1*]
우와 감사합니다!ㅎㅎ
[김1*]
대략 소핑몰 개념으로 설명드리면 url 태그에 캠페인 정보를 담아서
여러가지 매체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이 실제 어떤 활동을 하고 나가는지 체크가 가능한데
1. 랜딩2. 회원가입
3. 상세페이지
4. 장바구니
5. 결재
라고 가정을 하면
1. 10002. 500
3. 200
4. 100
5. 50
이렇게 유저수가 체크가 되어서
1. 10002. 500 (50%)
3. 200 (20%)
4. 100 (10%)
5. 50 (5%)
그 광고에서 실제 결재까지 이어진 고객은 5%
100만원 써서 50명이 구매했으니 아이템의 수익 or 매출액으로 성과가 체크가 되겠죠??
위의 1~2~3~4~5 를 매체별로 다르게 볼 수도 있구요
동일한 매체에 다른 광고별로도 볼 수 있구요
동일한 광고캠페인도 영상이나 이미지를 다르게 써서 효과가 좋은 이미지나 영상으로 몰아서 하는 걸 흔히 A/B 테스트라고 많이 부르구요~
저도 이제 공부하면서 하고 있어서 대략적으로만 설명할 수 있네요~ (자세한건 이런 화면 보여드리면서 설명이 가능할 텐데 ^^;;)
[원1*]
동영상으로만 공부하고 계신 건가요? 혹시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되서 모임이나 교육 소식 받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김1*]
음~ 개념적으로 이해를 먼저 하고 싶으신 거면
[원1*]
ㅎㅎㅎ 하신 말씀 전반적으로 다 이해는 했습니다!
[김1*]
페이스북 마케팅 관련 power editor 쪽도 좋아요~
저도 모임이 있으면 참여하고 싶은데
지금은 혼자 삽질하고 있는 중이에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인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잡기에 나쁘지 않을겁니다.^^
[김1*]
와우~ 저도 여기서 몇 개 글 보고 도움 받았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원1*]
ㅎㅎ 두분께 감사합니다!!!! ㅎㅎㅎ 열심히 공부해볼께요. 정말 도움됬어요!!!ㅎㅎㅎ
[김2*]
김보스님이 위에서 알려준 국내 GA 동영상 뿐만 아니라 해외 GA 동영상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김2*]
네 맞습니다
[김1*]
여기가 구글에서 제공하는 공식 아카데미 영상이에요~
[원1*]
하아..영어..ㅋㅋㅋㅋ 네 알겠습니다!!ㅎㅎㅎ
[김2*]
영어로 만들어진 동영상이지만 한글 자막으로 번역이 되어있어 보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내용도 국내 동영상보다 더 충실하구요
[백1*]
태그매니저까지 사용하시나보네요. 능력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말씀주신 내용들 보고 잘 연구해보겠습니다~!
[김1*]
저도 우리쪽에 GA 관련 다 심으면 태그매니저 익혀서 새로 싹~ 하려구요 ㅠㅠ
[김2*]
작년에 잠깐 운영하다가 지금까지 쉬었는데요 조만간에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올릴 계획입니다.
[김1*]
ㅉㅉㅉ 좋네요~
[김2*]
GA 관련 다 심는다는 건 전자상거래 이벤트 설정 등을 의미하나요?
기존 GA(Universal Analytics) 세팅 방식과 구글태그관리자(GTM) 세팅 방식이 달라서 고급 설정을 하시려면 GTM으로 먼저 갈아탄 후 세팅하는 걸 추천합니다.
[김1*]
아~ 지금 GA 심는 건 이해를 하기 위한 게 더 크기도 해서요~
그리고 지금 하려고 하는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쪽은 아니고 이벤트 액티비티 노출 중심으로 설정해보고 있어요
아직 초짜라 학습이 필요합니다.
[김2*]
네넵. 그런 목적이라면 저도 동의합니다. 각종 데이터 수집 원리나 세팅 방법은 Universal Analytics가 기본인 것 같습니다.^^
GA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