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윤재남입니다.
오늘은 오버츄어, 키워드광고, 노가다광고에 대해서 정리를 하면서 여러분들이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것 같아 약간 정리해서 올립니다.
오버츄어, 키워드광고와 노가다홍보 중 어느것이 더 효율적인지에 대해서 잘 보시고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오버츄어와 키워드 광고는 금액에 있어서 싸게 들어가는 것과 엄청비싼 것들이 있져.
1.오버츄어
오버츄어는 광고주 로그인후 진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선별해서 등록을 합니다
다들 알고 계시듯이 오버추어는 어느 단어이던지간에 제약이 거의 없이 한개를 신청할수도 있고
만개를 신청하실수도 있습니다.
오버츄어광고의 금액같은 경우는 일정량 예치금으로 넣어두셨다가 쓰시면 되는 것이구여...
오버츄어 광고는 특이하게도 각 키워드마다 5개씩 노출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5개의 노출은 금액을 가장 크게 잡은 사람이 맨상위로 올라가서 노출이 되어지고
그 다음으로 작은 금액을 잡아주신분이 다음...이런식으로 5개업체가 올린 키워드 단가가
가장 높은 순서별로 노출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부터 초보분들이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져.
예를 들어 1등이 만원으로 등록했다면...실질적으로 클릭을 했을 때 금액이 빠져나가는 것은
그 아래 2등 금액보다 조금 더 빠져나간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것을 가지고 장난을 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관리를 안하시는 분들은 더 위험하구여... 왜냐면 1등을 잡으려고 2등과의 금액을 크게 벌려노면
그것을 바로바로 체크해서 바로 아래에다가 올려놓는 방법으로 말이죠
예) 만원으로 올려놨으면 그아래 바로 9천900원으로 말이죠
한마디로 잔머리 싸움이죠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시간이 없다고 하더라도 오버츄어를 진행하실 때에는
항시 체크를 해주시고 올렸다 내렸다 하는것을 잘 하셔야 금액이 적게 빠져 나갑니다.
그리고 자신의 업체에 맞는 키워드를 잘 선정하셔서 인기키워드와 비인기키워드를 잘 공략 하셔야 합니다.
굵직하게 인기키워드 몇개만 낼것인지....
비인기 세부키워드로만 많이 노출을 시킬것인지....
아니면 인기키워드 몇개...비인기 세부키워드 몇개.... 이런식으로 내실것인지 말이죠.
이렇게 몇달 진행 해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잡히실겁니다.
2.키워드광고
이것은 머 거의 비등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거의가다 1달을 기준으로 전달의 클릭수로 인하여
단가가 매겨져서 나오게 됩니다. (부가세 별도)
고정광고라고 말을 할수가 있는데... 이것 또한 키워드 선정을 해놓고 일정기간동안
진행을 하게되면 효과는 큽니다. 단...1달 진행하시고 빼고 다른 키워드 진행하고 하게 되면
방문했던 분들이 다시 찾으러 몇일후에 왔을때 못찾고 다른 사이트로 유입이 되는수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오버츄어도 마찬가지구요
단기에 끝날 키워드광고인지 장기로 봐야할 키워드 광고인지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손해를 줄이고 매출과 홍보에 크게 반영을 할수 있을거라 보여집니다.
3.노가다홍보
노가다홍보는 어떻게 하냐에 따라 정말 시간낭비! 다른면으로 보면 정말 유익한 홍보아닌 홍보가
될수가 있습니다.
저의 소견으로는 오버츄어나 키워드 광고보다도 더 효율성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노가다홍보는 금액이 필요가 없습니다.(본인이 직접했을시에...)
어느 정도의 여유시간과 끈기만 있다고 한다면 어마어마한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까페, 블로그, 싸이월드미니홈피, 지식인 기타등등 홍보를 할 수 있는 부분은 정말
많습니다. 단 시간과 노력이 뒷받침해줘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럼 비교를 한 번 해볼까여~
일단 오버츄어나 키워드 광고는 어느 일정량 기간과 금액이 떨어지게 되면 내사이트는 노출이 되질
않습니다. 다시 비용을 지불하고 결제를 해야 한다라는 것이죠
근데 노가다 홍보같은 경우는 어느 일정기간이 경과를 하더라도 꾸준히 노출이 되어 진다라는 겁니다.
(삭제되는경우 제외)
노가다홍보는 삭제가 되어지지 안는한 작업해놨던 사이트에 고대로 자료가 남아있기때문에
현재는 첫페이지에 노출이 안되었다 하더라도 후에 메인으로 잡히는 경우도 생겨서
반 영구적인 홍보라 생각을 하시면됩니다.
그래서 시간과 끈기를 가지고 꾸준히 해야 한다라는 겁니다. 그래야 본인이 올려놓은 것들이
쌓이고 쌓여서 삭제가 되더라도 꾸준히 보여지고 할수 있게 말이죠
이런부분에 있어서는 사이트에 도메인 등록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도 계실겁니다
메인 상위에 노출이 되어야 그나마 홈페이지에 들어온다고 말입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상위에 있으면 클릭율도 높고 사이트에 들어와 구매나 회사 홍보하는데는 좋습니다.
하지만 그 아래에 있어도 요즘은 된다라는 겁니다 .
그 이유는 예전같으면 인터넷을 사람들이 잘 몰랐을때...얘기입니다.
상위에 있으면 가장 좋은 회사다 제품이다 기타등등 이렇게 생각을 했지만
지금은 거의 대부분이 광고라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더 좋고 저렴하고 좋은 회사 기타 검색을 위해서 상위에 있는 것들을 클릭하고
정보를 더 보기위해 아래에 비취된 광고나 블로그 까페 지식인 등등을 더 유심이 본다라는 말입니다.
특히 네이버에 지식인과 블로그가 생겨났을 당시에는 상위의 광고보다도 지식인과 블로그가
더 신뢰를 받았던적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그렇다고 생각이 들구요 (반영구적인 것이기에...)
이러한 부분들을 잘 생각해보시면.... 어느것이 더 효과적이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돈 없으면 노출 전혀없는 돈 놓고 돈먹는 광고와
시간과 끈기만 가지고 삭제만 안당하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남아있는 홍보와
어느것이 더 좋겠습니까? ^^ 판단은 여러분이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오버츄어나 키워드 광고가 나쁘다 하지 말라~ 이런 얘기는 아닙니다
금액이 들어가는 것을 추진하시면서 시간과 끈기를 가지고 노력하신다면
두배 세배의 효과를 볼수 있으니까여... 광고~~~ 정말 잘 생각 해야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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