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금 페이스북 Webinar을 통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의 새로운 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있었습니다.
따끈 따끈한 소식 간추려서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새로워진 8가지 기능
1. 새로운 메시지 관리 도구
- 페이지 내에서 고객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
ㄱ. 여러개의 메시지를 묶어서 액션을 취할 수 있음.
ㄴ. 플래그(표시) 기능을 통해 선별적으로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음.
2. 저장된 답변
- 예상가능한 답변을 저장해 상황에 맞춰 활용하는 기능
ㄱ. 고객의 이름을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음.
3. 비공개 메시지
- 개별 상담이 필요한 고객과 메시지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기능
ㄱ. 포스팅에 댓글 이외에 운영자와 직접 소통이 가능한 비공개 메시지를 보낼수 있음.
4. 응답률이 높은 페이지 표시
-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인 페이지를 별도로 표시하는 기능
ㄱ. 응답률 90%이상 / 5분 이내에 답변이 달리는 응답률이 높은 페이지를 별로도 표시함.
5. 새로운 페이지 디자인
-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페이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ㄱ. 별도의 패널이 설치되 페이지 정보에 좀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
6. 행동유도 버튼
- 기존 행동유도 버튼의 UI 변경
ㄱ. 좀 더 직관적이고 눈에 띄는 형태 변경.
7. 상업군별 특수 기능 - 서비스
- 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페이지 섹션에 올리는 기능
ㄱ. 레스토랑 메뉴나 쇼핑몰 상품을 별도의 섹션에 올려 관련 비지니스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변경
8. 상업군별 특수 기능 - Shop(샵)
- 카달로그와 같이 카테고리를 나눠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기능
ㄱ. 온라인 쇼핑몰의 기능을 페이스북 내로 옮겨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음.
이상 내용은 크게 두가지 부분으로 나눠서 변경 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우선 페이스북 메시지 기능을 활용해 비지니스와 고객의 좀 더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한 부분.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가 디자인 변경(패널/행동유도)으로 비지니스가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해 마케팅 요소를 강화했다는 점.
1~4번 관련 내용 :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Pages-Messaging-KR
5~8번 관련 내용 :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Pages-Update-KR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사용 시간이나 충성도가 높아지고 있고 페이스북 또한 그 변화에 맞춰 강력한 마케팅 툴을 강화하고 있군요.
향후 인터넷을 대체하겠다는 페이스북의 야심을 볼 수 있는 이번 기능들은 무섭기도 하면서 마케터들에겐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겠다고 판단됩니다.
해당 기능 중 1~4번은 올해안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5~8번은 내년 상반기에 적용된다고 하는 군요.
열심히 공부해서 더 많은 마케팅 기회를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효주아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