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버밀리온 입니다. 회사에서 동료들과 밥을 먹고, 가끔 커피도 한잔 마시는데요.
곧 잘 가는 커피숍에서 흥미로운 제휴를 하고있더라구요~
'백문이 불여일견' 이라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 회사는 주변이 대부분 IT단지여서 직장인들이 아주 많은데요. 그 말은 곧 출퇴근 시간과 점심 시간이 대부분 비슷하다는 겁니다. 더욱이 이 커피숍은 회사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어서 1층에 있는 다른 커피숍들 보단 접근성이 떨어지는 불리함도 있는데요. 아마도 사업자 입장에선 유입을 늘리는 방안으로 여러가지 고민을 했을듯합니다.
건물내에 있는 타겟 고객들을 어떻게 하면 더 끌어모을 수 있을까..?
그동안 운영했던 방식을 쭉~ 살펴보니...
● 영업 시간: 오전 8:00 Open ~ 오후 8:00 Close
● 가격 경쟁력: 프랜차이즈 커피숍에 비해 저렴함
(맛은.... 케바케라 생략합니다^^;)
1. 오전 브런치 메뉴 할인
2. 음료 구매고객들에게 토스트 무료 제공
3. 음료 구매고객에게 당일 오후 3시~6시 아메리카노 1,000원
4. 회사 등록 시, 해당 회사 직원들에게 전 메뉴 10% 할인
5. 매주 수요일 오후 3시~6시 무료 웨딩 상담
아무래도 타겟고객 대부분이 직장인이라 점심 시간 외에 유입량은 별로 없을 것 같은데.. 그렇기때문에 3번과 5번의 운영전략을 세운 것 같습니다. 헌데 5번은 개인적으로 실효성에 의문이 있습니다.
제휴를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은 내 타겟고객과의 매칭이라고 생각하는 1人이라 ^^
그리고 웨딩 상담이라고 한다면 타겟고객이 20~30대 미혼 남,여 가 될텐데 현실적으로 여성의 비율이 훨씬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 건물내에 있는 회사들이 위에 말한 타겟들과 매칭률이 썩 좋진 않다고 생각되거든요.
또한 매일 가능한 서비스가 아니라 일주일에 수요일만 가능한 서비스라고 봤을때 얼마나 유의미할지.. 좀 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위 커피숍 사업자라면...
1. 내 타겟고객의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 추가적으로 할 수있는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2. '매주 수요일 오후 3시~6시 무료 웨딩 상담' 의 제휴방식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냥 점심먹고 팀원들과 커피 한잔 하다가 문득 그런 생각이 들어서 내용 공유합니다~ 정답은 없으므로 이와 비슷한
사례가 있거나 좋은 의견 주신분들께 1,000리터씩 쏘겠습니다. ^^
집단지성의 힘을 보여주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