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애널리틱스 - 접속수, 방문수, 방문자, 페이지뷰 구분

2014.06.16 18:09

신용성

조회수 18,852

댓글 3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때 가장 어려운 점 한 가지는

용어에 대한 정의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해한 듯 하면서도 이해가 안 되는 경우가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접속수

 

구글에서 접속수는 Entrance를 쓰고 있습니다.

접속수는 방문수와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됩니다.

다만 차이는 접속수가 1회 카운팅되기 위해서는 페이지뷰 1회가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페이지뷰가 잡히지 않는 방문수가 있다면 접속수와 방문수는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 방문수

 

구글에서 방문수는 Sessio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게 아마도 UA 버전에서 바뀐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Visit라는 용어를 사용했던 것 같은데

UA 버전에서는 Visit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Session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방문수는 최종 액션 후 30분 이후 방문하는 경우 새로운 방문으로 기록됩니다.

 

* 방문자

 

구글에서 방문자는 Us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방문자가 여러 방문을 해도 방문자는 1입니다.

 

*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말 그대로 PageView입니다.

새로고침을 하든 다른 페이지에 갔다가 다시 돌아오든 상관없이

갱신될 때마다 1회씩 카운트가 추가됩니다.

 

* 순페이지뷰수

 

순페이지뷰는 Uniq Pageview입니다.

한 방문 내에서 발생하는 페이지뷰의 수를 카운트한 것입니다.

아마도 하나의 동일한 페이지에서라면 방문수와 순페이지뷰수는 값이

동일할 것입니다.

 

 

이상 제가 이해하고 있는 바를 적어보았습니다.

이 내용에 대해 얼마나 확신하느냐고 묻는다면.... 아주 크게 자신하지는 못합니다.

 

예를 들어

30분 이내에 다른 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한 경우

방문수가 1회인지 2회인지.. 아직도 불명확합니다.

 

 

다른 분들이 의견 잘 보태주세요. ^^

GA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