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
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
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메일로 로그인 설정
통합검색
새로운 글
인기글
로그인
회원가입
알림
읽음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새글
재능요청
광고소재
세미나·컨퍼런스
새글
마케터의 서재
마케터 기초지식 🐤
출석
혜택
공지사항
이벤트
가입인사
새글
10시 10분
정보공유
검색마케팅
키워드광고
블로그 마케팅
새글
카페 마케팅
새글
웹문서 마케팅
기타 검색마케팅
SNS마케팅
SNS마케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새글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마케팅
배너광고
모바일 광고
CPA·CPS
리텐션 마케팅
콘텐츠마케팅
기타 온라인마케팅
마케팅 일반
마케팅 정보
새글
오프라인 광고
GA·데이터분석
언론홍보
웹사이트 운영
마케팅 왕초보
AI
경영
경영/운영
창업 정보
특허/법률
인사/노무
세무/회계
쇼핑몰 운영
병의원
새글
뉴스
질문답변
대행컨설팅
대행의뢰
대행의뢰
마케팅 서비스
새글
바이럴 서비스
새글
아이보스 파트너스
공식 파트너스
버즈니
케어랩스
콘크리트파머스
엠서치마케팅
파트너스
DB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
퍼포먼스
바이럴
상담문의
광고비 전용 카드
알뜰폰 요금제
아이보스 매체광고 상담
아이보스 기업교육 상담
새글
디렉토리
대행사
새글
마케팅 솔루션
새글
광고상품
채용
콘텐츠
마케팅 기초
탐방기
설문조사
마케팅 사전
마케팅 퀴즈
마케팅 자료실
새글
키워드 조합기
마케팅 캘린더
스크립트 분석
칼럼
모임
밋업
교육
오프라인 교육과정
더보기
구글 애널리틱스4 실무 마스터 과정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
하루만에 배우는 AI + ChatGPT 실전 활용 클래스
포스팅으로 설계하는 블로그 운영 전략
온라인 교육과정
더보기
구글 GDN 기초 실습
[GA4탑재] 구글 데이터 분석 GTM 실무 초단기 완성
퍼포먼스 마케팅 실전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딩 실무 전략 DAY1
알면 돈 되는 블로그 수익화 전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 뮤즈 마케팅 (아직 알려지지 않은 인스타 마케팅!)
오프라인 교육
새글
온라인 교육
새글
기업교육
교육후기
자영업자 GPT 마케팅 실전
BGROW
팔로우
소개
활동
게시글
댓글
팔로우
팔로우
팔로워
내 팔로워 글
활동
전체보기
게시글
댓글
쪽지 보내기
리터 보내기
아이보스 랭킹
매일 아이보스 랭킹이 변경됩니다.
2025.07.02 04:00 기준
1,942
위
[
2
▲
]
BGROW님은 아이보스 상위
0.5%
입니다.
팔로워
+ 더보기
필도
TOPGT
나의 댓글
HOME
나의 정보
나의 댓글
BGROW님의 댓글
순번
게시판
제목
등록일
추천
조회
100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질문자님께서 무언가 잘못하신 게 아니라 현재 기준으로 단일이미지 피드는 4:5, 슬라이드는 1:1이 정상적인 최적화 사이즈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리..
05.29
0
93
99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PC/MO 게임의 경우 특히 한국 권역에서는 사전예약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관례가 되었습니다. 보편적으로 사전예약 진행 시 획득한 유저가 런칭까지 연결되..
05.28
0
16
98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사수 없이 진행하시기에 어려움이 많으시겠습니다. 부족하지만 아래와 같이 추가 의견 드려봐요. 일단 브랜드검색광고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를 보유한 유..
05.28
2
53
97
질답
가장 최신성이 있는 데이터를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준다면, 마지막으로 작성하신 비용의 오차가 가장 적을 것 같다는 의견이었습니다. (다만 이 또한 조정 등의 이슈로 당연히 달라지겠지..
05.26
0
0
96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말씀 주신 것처럼 일별로 약간씩의 데이터는 변하기 마련입니다. 제 생각에 전임 담당자님이 누적으로 업데이트 하신 게 아니라 일별 데이터만 넣으신 것 ..
05.26
0
484
95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퍼포먼스마케터 포지션의 업무는 대부분 성과 개선을 목표로 진행되는데 지금 질문자님이 맡고 계시는 계정은 특별한 KPI가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짧..
05.22
0
668
94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말씀 주신 두 가지 목표 값의 효율은 어떤 것을 목적으로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인지도 : 단순 도달량(Reach)을 늘려서 최대한 많은 유저에..
05.22
0
57
93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말씀 주신 것처럼 다들 효율 개선을 경험한 사례가 다르기 때문에 머신러닝 학습에 대한 견해는 마케터분들 마다 모두 상이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
05.19
0
78
92
질답
모비온이나 ADN, 타겟팅게이츠와 같은 언론/커뮤니티 위주의 네트워크 지면을 다수 보유한 매체에서 저렴한 CPC 수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에 말씀 드린 것처럼 퀄리티나 방향성도 함께 고..
05.12
0
0
91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말씀 주신 것처럼 노출/조회 기반의 캠페인은 전환 등의 지표로판단하기 애매한 상황입니다. 차라리 그런 경우 동영상 캠페인을 운영 중이시라면 조회자의..
05.08
0
59
90
질답
문제는 없지만 두 세트 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구분하는 의미가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05.07
0
0
89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일단 세트 단위로 50개 이상의 학습을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에 특별한 차별점이 없다면 캠페인/세트의 구분은 최소화 하는 게 좋습니다. 1. 캠페인 세팅에..
05.07
1
817
88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현재 운영 중인 계정의 전환 형태에 따라 조금 다를 것 같습니다. ASC는 보통 충분한 학습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만약 계정 내에서 전환이 원활하게 발..
05.02
0
88
87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맞춤타겟을 설정하시더라도 웹이나 앱 데이터가 아닌 성연령/관심사까지만 적용하시게 된다면 볼륨이 확보 됩니다. 그게 아니라, 우리는 유입자 기준으..
05.02
0
65
86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광고계정은 말 그대로 광고를 운영 할 계정 자체를 의미합니다. 비즈니스 계정이 같더라도 다른 광고계정을 운영할 수 있어요. 비즈니스 계정 : 가장 큰 ..
04.30
0
20
85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보통은 신규 계정에서 어느정도 신뢰성을 얻기까지 중간 결제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금액 한도를 지정해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일정 이상의 ..
04.30
0
50
84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혹시 Meta 기준의 직접 전환 / 전환 매출액도 확인해보셨을까요? 해당 데이터까지도 확인 해보시면 더 나은 인사이트를 뽑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
04.28
0
67
83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매체별 전환 스크립트 기준의 성과로도 체크하는 경우가 있지만, 그런 경우 중복 전환 값이 잡히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각 매체의 매출을 나누..
04.26
0
36
82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유입에 대한 기준을 잡아두시면 매체 선정에 용이하실 것 같습니다. 1) 유입이지만 퀄리티 좋은 지면을 활용해서 유저를 가져오고 싶다 - 네이버 GFA 2) Traf..
04.22
1
90
81
질답
안녕하세요, 비그로우입니다. 혹시 삭제된 광고는 없으신가요? 광고 단에 남아있는 소재에서 발생한 데이터만 확인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포트에서 전체 단위로 추출해보시기를 권..
04.21
0
23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