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자사몰을 운영 중입니다.
그런데 메타 픽셀 전환 수와 GA4 전환값이 거의 10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
메타(페이스북) 광고의 경우, 전환이 훨씬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간접 전환까지 포함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반면, GA4에서는 직접 전환만 잡히는 걸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메타 ROAS(광고 수익률)는 평균 500% 수준입니다.
-
GA4 기준 ROAS는 약 50% 수준입니다.
이런 차이 때문에, 광고를 계속 집행해야 할지 중단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해 조언을 받을 수 있을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