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다가오는 6월 말! 올 상반기에 이슈였던 미디어 트렌드 내용들을 한데 모아볼 수 있는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크로스의 <2022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 이슈 결산> 리포트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1. 신규 서비스 출시
- 카카오톡 오픈채팅 음성 대화 기능 '보이스룸' 오픈
- 카카오 다음 모바일 메인 화면에 카카오 뷰(view) 도입
- 카카오커머스 카톡 선물하기에 '영상 메시지' 기능 추가
- 네이버 파이낸셜 스마트워치용 '네이버페이 워치앱' 출시
- 네이버 엔터 플랫폼 'NOW'앱 출시
- 네이버 화상 스터디 서비스 '웨일온 스터디' 출시
-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정식 출시
- 인스타그램 구독서비스 출시
- 유튜브 '라이브 쇼핑' 출시
2. 서비스 및 정책 변경
- 구글 ADID 제공 중단
- 익스플로러 서비스 종료
- 메타 데이팅 서비스 관련 타겟팅 규정 변경
- 구글 암호화폐 광고 재개
-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집행 가이드 강화
-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포스트 콘텐츠 연령 인증 기능 도입
3. 광고 상품 강화 및 변경
- 네이버 GFA 웹사이트 전환 목적 업데이트
- 네이버 GFA 신규 목적 '카탈로그 판매' 추가
- 네이버 GFA 동영상 신규 유형 '인스트림' 출시
- 카카오 메시지 신규 유형 '캐러셀 피드형'
- 카카오 비즈보드 신규 유형 '익스팬더블 멀티형' 베타
- 카카오 비즈니스폼 내 문항 구성 추가 및 개선
- 구글 유튜브 쇼츠 광고 지면 오픈
- 구글 GA 기능 중단 예정 (23년 7/1) 및 GA4 제공
- 메타 숏폼 비디오 강세! 페이스북 릴스 지면 광고 도입
- SMR 콘텐츠 중심 상품에서 타겟 상품까지 확대
- 틱톡 광고 캠페인 최적화 및 전환 기능 강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