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XT COMMERCE

넥스트 커머스 2022

향후 10년의 커머스 혁신,
업계 최고의 패널들과 의견을 나눕니다.

직관, 밸류, 데이터
(Intuition, Values, Data)

2022. 07. 06 ~ 07   |   09:30 ~ 18:00

서울시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 / 우곡회의장

주관사 : DAILY TREND, 아이보스
PARTNER : 테넌트뉴스, 패션비즈, 화제인
Agenda 2022

직관, 밸류, 데이터
코로나 이후의 시장교차점

TheNextComerce2022를 통해 논해보고자 하는 주제는 ‘직관, 밸류, 데이터’에 관한 것입니다.

팬데믹 이후 기업들은 데이타드리븐(Data-driven) 의사결정에 혼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광고는 효율의 벽에 부딪혔고, 오프라인은 전례없는 상황에서 팬데믹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데이터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중심의 사고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지만 데이터드리븐 의사결정에는 여전히 함정이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직관’이나 ‘직감’에 기반한 인사이트는 어떻게 다뤄지고 있습니까?

아울러 2022년 기업들은 새로운 교차점에 서 있습니다.

사회는 기업들에게 과거와는 다른 밸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이란 숙제를 외면하거나 뒤로 미뤄두고 성장을 도모한다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며 미래의 리더십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밸류’를 창조한다는 것은 데이터드리븐 의사결정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직관과 밸류,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이 모순없이 시너지를 발휘하는 조직의 모습은 어떠한 것일까요?

The Next Commerce 2022에서 업계 최고의 패널들과 의견을 나눕니다.

소개 자세히 보기
PROGRAM
DAY 1

2022. 07. 06. (수)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의 승자들

- 데일리트렌드 대표 김소희

유통의 '브랜드 밸류', 지금은 미학과 전략을 통합할 때

- 현대백화점 브랜드전략 리더/ 전 디자인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이랑

무(無)에서 유(有), 상권을 형성하는 기업들

- ㈜글로우서울 CCO 심영규 / 시너지타워 대표 정정원

Lunch Break

@우곡회의장

11:45 오프라인 트래픽 분석 솔루션 "로플랫"

13:00 AI 스마트 리테일 플랫폼 "딥라운지"

13:30 원스탑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모비두"

트렌드를 '예측'하는 시대에서 '센싱'하는 시대로의 이동

- 옴니어스 CEO 전재영

오픈런의 심리학, 브랜드 컬쳐와 팬덤의 출발점

- (주)SPC삼립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부장/팀장 조준형

Coffee Break

@우곡회의장

15:15 비주얼 AI 개인화 솔루션 "옴니어스"

15:35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온라인 럭셔리 유통의 미래

-발란(BALAAN) CEO 최형록

수집품 시장 : 소비자 중심의 밸류와 커뮤니티

- StockX Korea 대표 최홍준

타이트 오퍼레이션 : 인플레이션 시대의 IRL 운영의 효율

- 바로고 도시주방 그룹 상점섹터장 이재석 / CIC FNB의 대표 Eric Kim

DAY 2

2022. 07. 07. (목)

메타버스 탐험과 Cookie-less로의 이동, 지금까지 알려진 것들

- 데일리트렌드 대표 김소희

직관과 데이터가 함께 성장해야 할 때

- 삼성생명 마케팅 상무 배미향

넥스트커머스 : 브랜드 풀필먼트로서의 플랫폼

- 티몬 대표 장윤석

넥스트커머스 : Z세대가 만드는 ‘숏폼 커머스’

- 주식회사 위블 CEO 이상록

Lunch Break

@우곡회의장

11:50 쇼핑몰 속도 최적화 솔루션 "서울벤처스"

13:00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

13:30 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빌"

퍼포먼스 마케팅이 직관적 마케팅으로 진화하기 위한 조건

- 빅인사이트 대표 홍승표

'제로파티 데이터' 시대가 의미하는 것

- CJ올리브네트웍스 팀장 정기수

NFT : 문화적 헤리티지를 Web3.0 생태계로 연결하는 법

- (주)바른손랩스 사업부문 이사 박재하

Coffee Break

@우곡회의장

15:35 Full Funnel 통합 마케팅 솔루션 "빅인"

15:50 리세일 마켓/리텐션 마케팅 솔루션 "마들렌메모리"

글로벌화 : 소셜과 팬덤을 통한 디지털 확산

- (주)알비이엔씨 마르헨제이(Marhen J) 부대표 조원섭

넥스트커머스 : '수집품' 시장, 투자로서의 구매

- 트레져러 CEO 김경태

세션 변경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Dmitry Semenov의 세션은 아직까지 안정되지 않은 여러 불확실성 때문에 ‘온라인’세션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온라인 세션은 소통의 원활함을 고려해, 당일이 아닌 2주 후 Zoom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장의 온라인 세션을 위해 여러 방식을 검토해 보았습니다만,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은 ‘공연장’으로 국제 온라인 회의에 특화된 공간이 아니다보니 현장에서의 통신상태를  사전에 검증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당일에 실험을 감행할 수 없어 내린 결정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온라인 세션이지만  실제 세션과 다를 바 없이 스피커와의 연결감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일정은 추후 공지드리겠습니다. 웨비나는 Day 2 티켓 구매자 / Full Conference 티켓 구매자분들에 한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Exhibition Only Ticket

전시는 무료로 참석하실 수 있어요!
커머스/리테일 관련 급부상하는 테크를 한 자리에서 모아 볼 수 있는 전시는
흔치 않습니다.

* 전시 참관만 무료이며 컨퍼런스 강연은 별도입니다.
* 사전 등록하신 분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신청하기

아이보스, 데일리트렌드가 주관하는 커머스 컨퍼런스 '넥스트커머스2022'가 7월 6일과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립니다.

2일간 서울시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 / 우곡회의장에서 총 8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넥스트커머스에는 업계 최고의 패널이 참여해 현장의 급변하는 SCENE을 공유합니다. 본 컨퍼런스의 컨텐츠 기획은 김소희트렌드랩이 담당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thenextcommerce.com을 참조해 주세요.

[공식 문의처] (주)김소희트렌드랩 TEL : 070-4124-5430 EMAIL : info@dailytrend.co.kr / 박아람 [취소 및 환불규정] 7월 3일까지 취소하시면 전액 환불됩니다. 7월 4일 이후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티켓 구매 안내

· 1일권, 양일권 중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이 행사는 오프라인 컨퍼런스입니다. (지도보기)

· 5인 이상 10% 할인, 10인 이상 20% 할인

· 테크 기업 전시 참관

· TheNextCommerce2023 20% 할인 쿠폰

· 점심 식권지급 (건대 새천년관 내 KU Dining)

· 티켓 1장당 Exhibition Only 티켓 추가증정

  • Day 1,2 컨퍼런스 참석385,000원
  • Day 1 컨퍼런스 참석209,000원
  • Day 2 컨퍼런스 참석20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