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0리터

네이버구글 확장, 내부 채용 vs 외주 고민입니다

2025.08.14 14:17

parkC

조회수 44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현재 광고·마케팅 대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원 구성은 **관리자급 2명 / 디자이너 4명 / 영업 3명 / 개발자 1명 / 대표(저)**이고, 현재 매출은 주로 **메타 광고(페이스북·인스타)**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 메타 광고만 하다 보니 감도나 효율에서 한계가 느껴집니다.

  • 가성비로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 BtoB 의뢰도 간간히 들어오지만, 기대치만큼 만족을 못 드리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광고 매체를 네이버·구글까지 확장하려고 하는데, 고민이 있습니다.

    1. 내부 마케터 채용 vs 외주

      1)네이버·구글 광고를 잘 다루는 전담 마케터를 내부 채용하는 게 맞을지,

      2)아니면 외주를 통해 단기적으로 진행해 보고 성과를 본 뒤 채용을 할지 고민입니다.

    2. 광고 매체 확장 전략

      1)메타에서 네이버·구글로 확장할 때, 어떤 순서·방법으로 진행하는 게 좋을까요?

      2)특히 BtoB 니즈에 맞춰 리드 품질과 전환율을 높이는 방안이 궁금합니다.


    혹시 아이보스 내에서

    • 네이버·구글 광고를 외주로 맡아 테스트 집행해 줄 수 있는 분.

    • 또는 비슷한 상황에서 내부/외주 의사결정을 해보신 분의 경험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마케터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0리터 중 80%인 40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열치

221254.6%

blog119

14750.0%

새싹3

472246.8%

동티모르

13538.5%

MRES

11436.4%

bcheck

13430.8%

김완진

14214.3%

reoceanc

152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