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3+4월 호

2021.05.04 14:34

마미손

조회수 6,276

댓글 2

게임산업에 종사하는 보스님~? 🙋‍♀️🙋‍♂️

이번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행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3~4월 호] 리포트 확인하고 가세요! 게임산업의 최신 동향과 이슈, 주요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꿀자료랍니다👍👍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메타버스 열풍이 가져올 게임산업의 변화와 주요 게임기업의 메타버스 전략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구글 스태디아 자체 독점 게임 개발팀 해체, 서비스 전략 변화 모색 전망

- [시장] 에픽vs애플 소송전에 갑자기 스팀을 불러낸 애플의 속내

- [기술] 대체불가토큰(NFT), 게임의 메타버스화 촉진할 블록체인 경제의 핏줄

- [기술] AI를 이용한 게임 스토리 생성과 코딩의 자동화, 제작비용 절감 기대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게임기업들 인종차별 일제히 규탄, 산업 내 인종 다양성 개선에도 노력

- [정책] 트위치의 첫 글로벌 투명성 보고서, 무슨 내용이 담겼나

- [장르] 퀸즈갬빗 열풍에 트위치 체스 장르 시청 급증, 연결 키워드는 ‘여성’

- [기업] 데모 버전 없이 크라우드 펀딩 성공한 인디게임 <완더링 빌리지>의 비결

- [이머징마켓] 프랑스 게임시장 규모 2020년 역대 최고 기록, 여성과 모바일게임이 견인


4. 게임 캘린더

- [프리뷰] 무료 온라인 개최 결정한 E3 2021, 오프라인 개최 의지 보이는 게임스컴


5.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17~2020)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D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게임산업트렌드시장동향리포트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05.287,7157

마미손

05.287,5859

마미손

05.2725,16371

마미손

05.277,2004

마미손

05.266,7553

마미손

05.257,7359

마미손

05.1810,78014

마미손

05.178,57010

마미손

05.147,4384

마미손

05.146,9995

마미손

05.1310,6596

마미손

05.129,82411

마미손

05.108,0028

마미손

05.068,8849

마미손

05.046,2765

마미손

05.048,57513

마미손

05.038,2227

마미손

05.037,60120

마미손

04.308,6797

유리나

04.29419,5218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