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DMC] 2019년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2019.11.21 15:40

배지은

조회수 637

댓글 0


DMC미디어에서 제공하는 2019년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보고서입니다. DOOH 장소에 따른 접촉 실태 및 유형별 효과를 측정하였습니다. 옥외광고를 집행하시는 보스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D

* DOOH : Digital Out Of Home, 디지털 옥외광고




개요


터치스크린, 카메라 트래킹 등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DOOH 광고는 전통적인 OOH 대비 광고 효율이 높을 뿐 아니라, 시각적 효과와 관리의 편의성 또한 우수하다는 점에서 옥외 광고 업계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AR/VR기반 사이니지 플랫폼도 올해 최초 5세대 이동 통신(5G)이 서비스 됨에 따라 그 성장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 기대를 얻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감이 실제 오디언스 인식 단위에서는 얼마나 반영되고 있는지는 다른 차원의 문제이며, 이는 서베이와 같은 실증 연구를 통해서만이 오직 입증 가능하다.


이에 DMC미디어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에 대한 추적 조사를 수행해오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는 대다수의 오디언스가 다양한 유형의 DOOH에 대해 알고 있어 그만큼 DOOH가 친숙한 광고 매체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오디언스의 주목을 얻고 유의미한 인게이지먼트를 이끌어내는 것에는 오히려 전년 대비 효과가 낮아져, 규모의 성장이 경쟁과다를 일으켜 되려 광고 효율 저하를 야기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모쪼록 본 보고서가 소비자 인식상에서 DOOH의 위상을 점검하고, 향후 광고 효과 제고 전략을 구안하는데 모쪼록 유의미한 참고자료가 되기를 희망하며 소개를 마친다.



리포트는 출처 링크 혹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행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배지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배지은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AD 

빅인

12.09
3 

배지은

12.24596
1 

배지은

12.23865
1 

배지은

12.19597
161인 미디어 창작자를 위한 저작권 안내서 (2019)5 

유리나

12.182,049
46[인크로스] 2020 마케팅 이슈 캘린더20 

배지은

12.1711,881
3 

배지은

12.161,054
51 

배지은

12.111,078
6[한국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40가지 - 그 밖의 것들1 

배지은

12.10979
8[DMC]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전망 - 2부 : 플랫폼&콘텐츠 

배지은

12.091,661
5 

배지은

12.051,376
48[인크로스]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14 

배지은

12.044,393
11 

배지은

11.29715
51 

배지은

11.28894
5 

배지은

11.261,344
11[한국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40가지 - 브랜드편2 

배지은

11.221,546
3 

배지은

11.21638
1 

배지은

11.20847
8[메조미디어] 미디어 & 마켓 리포트 11월 

배지은

11.131,390
31 

배지은

11.08914
31 

배지은

11.071,141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