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 · 광고 이용 행태를 조사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메조미디어의 리서치 파일을 확인해보세요.
리서치 파일은 아래 내용을 다루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동영상 이용 행태
- 동영상 시청 시간
- 기기별 시청 비중
- TV이용 시간 변화
- 기기별 주이용 시간대
- 선호하는 디지털 콘텐츠
- 풀영상/클립영상 시청 비중 변화
- 클립영상 이용 행태
2. 동영상 광고 인식
- 더 관심있게 광고를 보는 기기
-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인지율
- 반복 시청 후 관심 증가 경험
- 반복 시청 후 전환 경험
- 효과적인 광고 노출 시간대
- 광고 선호도 : 프리롤 광고 vs 중간광고
- 광고 회상도 : 가로형 vs 세로형
- 광고 길이에 따른 피로감/거부감
- Non-Skip 광고 길이별 주목도
- 선호하는 동영상 광고 소재
3. 동영상 광고 인식
- 유튜브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아프리카TV
- OTT서비스
리포트는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영상과 프리미어 모르는 분을 위한 "영상제작 원데이클래스"
- 지금 제일 핫한 채널 "유튜브 제대로 시작하기"
- 하루 만에 끝내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 실습"
- 예비 유튜버가 보면 핵이득인 "유튜브 필수 정보 모음 200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