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에는 문화 및 여행 등 리오프닝 업종 중심으로 소비가 증가했다고 해요. 2023년 6월부터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격리 의무가 해제되며 엔데믹이 본격화, 문화(영화·공연) 및 여행(운송·숙박) 등 오프라인 중심 업종에서 소비 확대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나스미디어의 <2023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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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PART 1
2023 상반기 소비 트렌드 및 광고 시장 현황
PART 2
나스미디어 선정 2023 키워드 리뷰
숏폼
슈퍼앱
커뮤니티
팝업스토어
PART 3
2023 상반기 급부상 트렌드3
잘파세대
캐릭터 마케팅
생성형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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