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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브랜드 MKT 관련

2025.08.20 18:20

CTR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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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패션 브랜드에서 근무하고 있는 MD/MKT 입니다.

저희 브랜드가 광고효율이 참 좋지가 않습니다. 작년은 AVG 200% 후반대였고,

올 해는 ROAS 로 몰리지 않는 타 광고들까지 집행하며 100% 후반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참 아쉽지요, ROI가 원가 관련해서도 좋지 않은 편이라서 이렇게 지속적으로 비용을 들이는게

안타까운 마음이에요.

대략적으로 제가 궁금한 것들은 이렇습니다.

1. 현재 주요 광고채널은 메타입니다. 다만 효율이 안나오다보니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에서 의문이 들고 있습니다. 내놔라하는 대형 광고대행사도, 마이크로 매니징하는 소형 광고대행사도 원인을 못찾았습니다. 원인이라기 보단 해결책이겠죠. 인하우스가 아닌 이상 모든 데이터를 공유하지 않으니까요.

다만 퍼널 데이터에선 이슈가 분명 존재합니다.

유입 > 상품조회가 80% 라면
상품조회 > 장바구니 등 기타 전환이 2.5%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설은, 타겟 설정에서의 이슈 입니다. (상품 쪽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차피 개선 불가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어드벤티지 광고를 돌려보는데 일단 초반 설정은 좋으나 퍼포먼스를 전문적으로 하지 않아서 설정은 조금씩 학습하며 하고 있는데, 구매를 제외한 캠페인들은 어드벤티지 세팅도 되지 않아 어렵습니다. 타겟 데이터에 대해서 어드벤티지 캠페인에서 나오는 결과를 연령 / 관심사 같은걸 리포트 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2. 리타겟팅 광고는 크리테오를 진행했을때 AVG 300% 후반대였습니다. 다만 허수가 많다 하여 이 지표가 긍정적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상기 사유로 전문적인 대행사를 찾고 있는데, 지인께서 운영하시던 대행사도 손을 놔 막막합니다. 어찌보니 질문보단 푸념에 가깝네요.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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