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Nielsen Digital Now] MZ세대 중심 리셀테크 열풍에 네이버 크림 월별 순이용자수 전년 대비 87% 증가

2022.10.11 08:5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794

댓글 1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의 월별 순이용자수가 116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 늘었다.

한정판 상품이나 명품 등 희소 가치가 있는 제품을 구매 후 되팔아 이윤을 창출하는 리셀(Re-sell)테크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패션전문몰 상위 기업인 지그재그, 무신사, 에이블리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1%, 86%, 28% 성장한 것과 비교해 높은 성장세다. 크림의 주이용자층은 2030 남성으로, 전체 이용자 중 20대 남성의 비율은 30%, 30대 남성은 20%이며 20대 여성 15%, 30대 여성 9%에 비해 높다. 패션전문몰 중 가장 높은 2030세대 남성의 이용률을 기록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