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기업들은 왜 이렇게 라이브 커머스 개발에 집중할까

2022.07.09 09:32

cookiman

좋아요 4

조회수 977

댓글 0

최근 여러 기업들과 브랜드들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너도나도 10조원 전망이라는 핫한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한다. 이 라이브 커머스가 본격적으로 떠오른 것은 코로나 19를 기점으로, 오프라인을 대신할 비대면 판매의 한 방법으로 자주 이용되었다. 이 때 ‘라이브 커머스’라는 형태의 산업이 처음 도입되었고, 거래와 서비스가 확장되며 하나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발표된 서울시의 ‘라이브 커머스 이용 실태 조사’에 의하면, 서울에 거주하는 20대 ~ 50대 소비자 4000명 중에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응답자가 2315명 (57.9%)로 집계되었다. 이는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가 2년 전 발표한 결과와 비교하여 경험률이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