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 스피커 채택 둔화에도 대화형 AI 사용 확대.. 브랜드에 기회 제공

2022.02.08 08:46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519

댓글 0

소매 봇과 가상 에이전트와 같은 기술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대화형 AI는 매년 소비자의 생활에 더욱 통합되고 있다.

이마케터는 올해 미국 성인 인구의 약 47%가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음성 비서를 이용하고, 이 수치는 2025년 말까지 50%에 가까워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이마케터는 2021년에서 2025년 사이에 거의 1,000만 명의 성인이 매월 음성 비서를 사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구체적으로 2022년에 1억 2,350만 명의 미국 성인들이 매달 음성 비서를 사용하고 2025년에 미국 성인 인구의 약 절반인 1억 310만 명이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경험에 대한 고객 불만족과 개인 정보 보호문제로 인해 채택 속도는 느려졌다. 성인 이용자층이 2020년 11.8% 증가한 후 2021년에는 2.9% 증가하는 데 그쳤다. 올해 성장률은 2.6%로 더 둔화될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