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8월 24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스포츠 댓글 부활시킨 네이트 외

2021.08.24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6

조회수 599

댓글 3



1. 스포츠 댓글 부활시킨 네이트

네이트가 스포츠 기사 댓글을 최근 부활시켰다. 포털 3사는 연예인과 운동선수들을 향한 무차별적 악플을 막고자 댓글을 일제히 금지했는데 네이트가 이를 일부 되돌린 것이다. 다시 악플이 범람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시선과 과도하게 제한됐던 의사소통이 다시 열린다는 시각이 공존한다.

 


 

2. 카카오페이, 온라인 연계투자 서비스 중단

카카오페이가 P2P 상품 판매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P2P 업체의 투자 상품을 이용자에게 소개하고 수수료를 받아 왔다. 카카오페이는 이것을 '단순 광고'로 규정했지만 금융당국은 '중개 행위'로 보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판단했다.

 


 

3. 식약처, 유튜브·블로그 등 SNS 부당 광고 점검

최근 소비자를 현혹하는 부당광고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27일부터 17개 지자체와 함께 집중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밴드 등에 식품 등의 부당 광고를 게시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다.

 


 

4. 구름 낀 홈쇼핑... T커머스는 하반기도 '맑음'

코로나19로 반짝 성장했던 홈쇼핑사들의 실적이 다시 주춤해진 가운데, T커머스 사업자들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차별화된 콘텐츠로 변화하는 커머스 시장에 잘 대응했다는 평가다. 하반기에도 모바일과 라이브커머스에 주력하며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5. IPTV, 어드레서블TV 광고 본격화

IPTV 3사가 어드레서블TV 광고 사업을 본격화했다. 지난해 사업계약을 체결한 MBC뿐만 아니라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를 대상으로 어드레서블TV 광고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셋톱박스에서 시청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광고 중 선호하거나 관심이 큰 분야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6. 인스타그램, 악성 DM·댓글 숨겨주는 안전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은 이용자 보호를 위해 '일시 제한'과 '숨겨진 단어'를 새롭게 도입했다. 일시 제한 기능은 연예인·운동선수·크리에이터 등이 불특정 다수의 괴롭힘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한 것이며, '숨겨진 단어'는 불쾌한 DM이나 댓글을 자동 필터링해주는 기능이다.

 


 

7. 라방 힘주는 11번가

'라이브11'이 론칭 1주년을 앞두고 라이브 기술과 기능을 추가해 새롭게 단장했다. 약 11개월간 누적 방송 750회, 누적 3,500만 뷰, 방송 시간 최고 거래액 95억 원 등의 기록들을 세웠다. 11번가는 예능형 라이브방송 강화를 위해 업그레이드된 '라이브11' 탭을 모바일 앱 내에 선보였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브드림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