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4월 29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새로운 수입 창출 방안 추진 외

2021.04.29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8

조회수 1,262

댓글 2



1.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새로운 수입 창출 방안 추진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콘텐츠로 더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게 방안을 마련한다. 특히 기업들이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터를 마련하고, 또 다른 방안으로 크리에이터 숍과 추천 상품의 매출 중 일부를 가질 수 있는 제휴 장터 등도 언급했다.

 


 

2. 아이폰 '맞춤 광고' 차단... 페북은 비상, 네이버는 기회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 정책에 광고 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기존에는 앱 이용기록을 추적해 취향·관심사를 반영한 광고를 보여줬지만 이제는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반면, 관심사 기반 모바일 서비스 중심으로 디지털 광고시장이 재편되면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기업에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분석이다.

 


 

3. 언론 유입 경로, 네이버 43%로 1위... 페이스북은 영향 감소

네이버가 언론사 트래픽 유입 경로로 여전히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입 트래픽 경로를 보면 네이버가 43.4%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고 카카오는 11.1%, 페이스북은 9.1%, 구글은 6.1%, 데이블은 5.0%를 차지했다.

 


 

4. '구글' 알파벳, 역대 최대 순익... 광고매출 급증

알파벳은 1분기 매출이 553억 1,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34% 늘었다고 밝혔다. 구글의 이번 깜짝 실적은 코로나19 속에 온라인 광고가 급증한 데 따른 것이다. 1분기 광고 매출만 446억 8,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2.3% 급증했다. 최근 4년 사이 가장 큰 폭의 성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5. 네이버 '웨일'로 3년 내 1위 도전

네이버가 개발한 브라우저 '웨일'로 구글 '크롬'의 아성을 깨겠다고 선언했다. 3년 내 국내 브라우저 시장 1위를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브라우저를 넘어 '웹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를 향한 첫 프로젝트가 교육용 웹 서비스인 '웨일 스페이스 for Education'이다.

 


 

6. 라이브 커머스 방송 모아주는 '다나와 LIVE쇼핑' 오픈

다나와는 라이브 방송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나와 LIVE쇼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신세계TV쇼핑을 비롯해 쿠팡까지 10곳이 넘는 라이브 방송 정보 및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패션, 뷰티, 푸드, 키즈 등 카테고리별로 관심 방송만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7. 디지털 옥외광고, 모빌리티에 '광고가 달린다'

'2019 옥외광고통계'에 따르면 아날로그 옥외광고 시장 규모는 11.6% 줄었으나 디지털 규모는 62.3% 성장했다. 시장 규모가 갈수록 줄어들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디지털 옥외광고 규모가 증가하며 시장 전체가 성장하고 있다. 특히 모빌리티 디지털 옥외광고가 새로운 광고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