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뷰] 열정을 갖고 앞으로 나가면 답이 있었습니다 박천성 다트미디어 대표

2020.12.17 08:09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890

댓글 0

코로나19의 확산 속에서 광고업계는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 광고시장은 유연하게 대체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디지털 광고시장을 개척하고 이끌어온 광고인들이 있음은 당연하다. 

다트미디어 박천성 대표는 종대사, 외국계 대행사를 거쳐 다트미디어를 설립, 디지털 광고시장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광고인 중 한 명이다. 박대표는 디지털 광고시장 개척의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유공 광고인’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 통합 분석 솔루션인 ‘디원(dONE)’이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테크앤솔루션(Tech & Solution)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드타임스는 박대표를 통해 최근 광고 비즈니스의 변화에 따른 인사이트와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대표님께서는 제일기획과 제이월터톰슨(JWT) 등에서 근무하며 전통 매체를 중심으로 하는 광고를 담당해오시다 지난 2007년 다트미디어를 창업하셨는데요. 어떻게 창업하게 되셨나요?

제가 JWT에 근무하던 1999년, JWT과 KTB네트워크는 조인트벤처 톰슨디지털KTB를 만들었습니다. 당시 KTB네트워크는 다양한 회사에 투자를 했는데, 투자한 회사의 마케팅을 리드하고 지원해줄 회사가 필요했고, JWT는 디지털에 진출하고 싶어했습니다.

톰슨디지털KTB는 닷컴회사의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핵심으로 삼았는데, 저는 그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미디어의 이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하자라는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지금으로 보면 애드 네트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