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시간을 쪼개 팔아라...데이마케팅 넘어 타임마케팅 전쟁 확대

2019.07.23 11:50

막내운영자

좋아요 1

조회수 1,392

댓글 0

시간을 쪼개 파는 시대다.
특정일에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데이마케팅이 타임마케팅으로 진화하고 있다. 데이마케팅이 하루 단위로 할인품목을 정해 저렴하게 판매한다면 타임마케팅은 세분화한 특정 시간대에만 할인혜택을 적용해 판매하는 것이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시간 단위에서 분 단위까지 특정품목을 할인 판매하는 타임마케팅을 도입하는 이커머스가 늘고 있다. 타임마케팅은 짧은 시간에 준비된 물량만을 판매하기 때문에 제품이 빠르게 품절되지만 오히려 타임마케팅 물량을 구매하기 위한 접속자가 늘면서 쇼핑몰 내 머무는 시간까지 늘어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체류 시간이 길어지는 것은 곧 객단가의 상승으로 이어진다.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가족이나 연인을 위한 이벤트를 통해 매장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는 것과 같은 이치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유동인구 수만큼 '유속'의 중요성이 자주 언급된다. 유동인구가 많아도 유속이 짧은 지역은 상권으로서 매력이 떨어지게 마련이다. 유속은 그동안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주목해왔지만 최근에는 이커머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온라인에서도 고객이 쇼핑몰내 체류하는 시간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내놓고 있다. 타임마케팅이 그 정점인 셈이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