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 11월 16일

2018.11.16 08:00

김매니저

좋아요 1

조회수 935

댓글 0

1. 카카오, 내년 신사업 본격적인 수익화 나선다

카카오의 신사업인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가 내년 본격적인 수익화에 나선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풀 서비스가 기존 사업자인 택시업계의 거센 반발로 답보 상태이지만, 시장 자체가 성장 가능성이 큰 만큼 카풀 난제가 풀릴 경우 수익화의 토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내년을 수익화의 원년으로 삼고 신사업인 자회사 페이지·페이·모빌리티 수익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2. 배달의민족, 입찰 광고 낙찰가 공개

배달의민족은 입찰 방식 광고 상품 슈퍼리스트의 지역별 낙찰가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배달의민족 측은 "정확한 낙찰가를 공개하면 오히려 경쟁을 부추길 수 있다는 우려에서 그 동안 비공개로 해 왔던 것"이라면서도 "국정감사에서 자영업자의 의견을 반영해 공개로 전환할 의향이 있음을 밝힌 만큼 그 동안 필요한 준비를 거쳐 곧바로 정책을 변경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배달의민족은 이번 낙찰가 공개에 따른 영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입찰 방식의 광고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보완 조치가 필요할지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3. 이베이코리아,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시상식 개최

이베이코리아는 서울에서 행정안전부와 제10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는 국내 유일 온라인 판매 박람회다. 지역 특산물, 중소상공인, 소셜 기업 판로 확대 및 새로운 성장 동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279개 업체가 G마켓과 옥션에서 상품을 판매해 총 100억원 실적을 거뒀다.

 


 

4. 경기도, 상권영향분석서비스 개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매월 6억여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도내 상권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경기도 상권영향분석서비스를 16일부터 정식 개시한다. 경기도 상권영향분석서비스는 정보가 부족해 창업과 경영에 어려움을 겪던 창업 예정자와 영세 소상공인·자영업자들에게 빅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분석 인프라다. 이 서비스는 상가업소 데이터베이스, 유동인구, 카드매출 정보 등 도내 31개 시군 골목상권 정보 관련, 공공데이터 14종과 민간데이터 4종을 제공한다.

 


 

5. 타다, 싱가포르 택시 업계와 맞손

블록체인 기업 엠블 파운데이션이 싱가포르에 타다 택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타다는 소비자가 앱으로 호출하면 운전기사와 11인승 RV 차량을 빌려주는 일종의 콜밴 서비스다. 국내에서는 택시 업계의 거센 반발을 사고 있지만 해외 택시 운전기사들은 타다 서비스 보급을 위해 협력하고 나섰다. 타다 택시는 택시 운전기사들의 부담을 없애기 위해 제로 수수료 모델로 운영된다. 타다 운전기사들은 타다 플랫폼 이용료나 회사에 별도 부과하는 추가 부담금 없이 사용하게 된다. 타다 승객들 역시 앱을 통해 기존 타다 서비스와 택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6. 쿠잉비, 소상공인을 위한 O2O 광고플랫폼 공개

최근 편의점에서 빨간색 QR코드를 찍는 이들이 눈에 띄고 있다. 레드QR직팟은 이마트24에 부착된 레드QR을 찍으면 동영상 광고를 볼 수 있고, 동영상 광고 시청이 끝나면 즉석에서 다양한 경품들이 쏟아지는 국내 최초 O2O 광고플랫폼이다. 이마트24와 함께하는 레드QR직팟은 소비자에게는 광고 시청에 따른 보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즉시 제공하고, 편의점주인 소상공인과는 수익을 공유하는 모델이다. 시청이 완료된 경우에만 과금을 하므로 광고주들은 합리적인 과금 체계로 평가하고 있으며, 옥외 광고의 새로운 등장으로 환영하고 있다.

 


 

7. 네이버 지도, 위치기반 서비스 강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네이버 API를 활용한 상품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Maps는 길 찾기, 장소 검색 등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위치 기반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물류나 관제, 통신, 유통 등 여러 이동 관련 비즈니스를 하는 사업자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국내 최대 POI 데이터를 갖춘 네이버 지도를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동 및 위치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들은 더 큰 성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