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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N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 팁스 프로그램 선정

2018.11.06 10:36

유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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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의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보유한 MCN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유커넥’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어 정부로부터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정부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육성하는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유커넥은 1인 미디어로 떠오르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온라인 MCN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이다. 런칭 1년여만에 5,98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700명의 국내 최대의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로 성장한 애드테크 기업이다.

광고 성과를 예측하고 추적하는 데이터 성과 분석 솔루션을 통해, 현재까지 글로벌 대기업에서부터 광고 대행사, 중소기업 등 모든 분야의 500여개 클라이언트사에게 800여개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광고 대행사와 다양한 MCN매니지먼트사와의 활발한 협업으로 1인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시장 성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테크 엑셀러레이터인 퓨처플레이와 글로벌 뷰티 대기업인 아모레퍼시픽으로부터 연달아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특히 카이스트 데이터마이닝 석사 출신의 CTO(Chief Tech Officer)를 필두로 블록체인, 머신러닝 추천 알고리즘 등의 경험을 보유한 개발 전문가들로 구성된 유커넥의 개발팀은, 영향력 분석 및 적합도 측정 알고리즘, AD Fraud (부정 광고) 판별 솔루션 개발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기술 선도 기업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우수한 개발 인재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유커넥의 김대익 대표는 “현재 축적한 양질의 데이터를 확장해 상품, 콘텐츠, 크리에이터 데이터 통합 수집 시스템을 머신 러닝과 영상 인식 기반으로 구현할 예정”이라며, “광고 성과 분석 및 ROI 최적화는 물론, 장기적으로 상품 출시 및 개발에 활용 가능한 트렌드와 인사이트까지 도출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커넥은 5,980만명의 팔로워 80억뷰를 기록한 700여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국내 1위의 MCN AD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구글코리아, 아모레퍼시픽 그룹, SKT, 페덱스 등 국내외 유수의 클라이언트들과 함께 800여개의 누적 캠페인을 진행해 데이터 성과 분석을 통해 MCN 마케팅의 ROI를 높여가고 있다. 유커넥은 창조성과 기술, 개방성으로 브랜드와 에이전시, 크리에이터를 이어주며,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최대의 No.1 인플루언서 Market Place로 나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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