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B2I(brand-to-individual)의 시대

2024.12.27 09:02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62

댓글 0

일반적으로 미국기업의 99.9%를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구매 결정자는 개인이며, 대기업의 경우 작은 집단이다. 그러나 어떤 경우라도 결국 궁극적으로 의사결정의 주체는 사람이다. 자동차, 의료서비스, 기업을 위한 기술 투자의 결정은 모두 한 개인의 예측과 구매 경향성에 좌우된다.

이는 B2I(Business to individual), 정확히 "Brand to individual"의 시대가 도래했음을 시사한다. 마스터카드의 CMO인 라자 라자만나르(Raja Rajamannar)는 B2B와 B2C의 경계를 흐릿하게 만드는 이 현상을 H2H(human-to-human marketing)라고 명명하며, 이와 같이 두 경계가 흐려지는 것은 해당 분야의 의사 결정자가 더 이상 분리되어 존재하지 않음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