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을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Android+iOS)을 표본 조사한 결과, 2024년 11월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사용자가 4,850만 명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유튜브 4,673만 명, 네이버 4,426만 명, 쿠팡 3,220만 명, 네이버 지도/내비 2,929만 명, 인스타그램 2,604만 명, 토스 2,472만 명, 배달의민족 2,181만 명, 당근 2,100만 명, 카카오뱅크 1,836만 명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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