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랜딩은 쉬운 일이 아니다. 기존 자산을 버리지 않고 브랜드를 새롭게 하는 것은 참으로 섬세한 작업이다. 최근의 재규어 사례가 이를 보여준다. 애드에이지는 친숙하면서도 놀라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도입하여 성공한 2024년의 5가지 리브랜딩을 선정했다.
1. 톨레도 미술관 (에이전시: 스콜피온 로즈 스튜디오, 라파예트 아메리칸 소속)
톨레도 미술관이 현대 관객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 시스템과 웹사이트를 요청받은 스콜피온 로즈 스튜디오는 건물 모양에서 따온 T자형 로고를 만들어 TMA의 이니셜이 새겨진 새로운 로고를 환경 전반에 걸쳐 역동적으로 적용했다. 디지털 환경부터 실제 환경, 머천다이징, AR 필터에 이르기까지 로고는 박물관에 신선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리브랜딩에는 박물관 아카이브의 아트워크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타이포그래피와 적응형 컬러 팔레트도 포함되었다.
출시 후 TMA는 박물관 방문객 수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전시 티켓 판매는 전년 대비 140% 증가했다. D&AD와 더 원쇼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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