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 프로야구 리그(KBO)가 프로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1000만 관중을 돌파하며 최고의 흥행 성적을 보였다. 각 구단에서는 유니폼과 굿즈,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했고, 20~30대와 여성을 중심으로 신규 팬이 대거 유입되면서 프로야구 문화에 변화를 이끌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전국 19~39세 남녀 중 2024년 KBO 경기 현장 관람자 500명을 대상으로 올해 프로야구에 대한 인식과 관람 행태를 조사했다. 해당 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빠르고 간편한 리서치 서비스인 ‘라이트 서베이’를 통해 진행됐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