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지난해에 이어 디지털리터러시협회와 함께 글로벌 디지털 리터러시 캠페인 ‘잠시만요(Hit Pause) 2024’를 한국에서 런칭, 책임감 있는 커뮤니티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잠시만요 캠페인은 이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비판적인 사고를 기반으로 정보를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디지털 리터러시 캠페인이다. 유튜브는 2022년부터 전 세계 74개 국가에서 잠시만요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지난해 한국에서는 국내 인터넷 이용자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에 앞장서고 있는 사단법인 디지털리터러시협회와 함께 ‘사이버불링(cyberbullying)’을 주제로 처음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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